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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미래도시 위한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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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0, 12:01:42

‘하늘길’ 통해 미래도시 교통난 해소..“도시 경계 허물어 新 커뮤니티 만들 것”
주요 모빌리티 솔루션을 실물 형태로 전시..“변화한 미래도시 실감나게 체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CES(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0’에서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모빌리티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하늘길’을 통해 미래도시의 교통난을 해소하겠다는 게 핵심 내용입니다.

 

정 수석부회장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미디어 행사에서 “현대차의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은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인류를 위한 진보를 이어 나가게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구현을 위해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UAM(Urban Air Mobility·도심 항공 모빌리티) ▲PBV(Purpose Built Vehicle·목적 기반 모빌리티)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를 제시했습니다.

 

UAM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의 통로로 활용해 도로 혼잡을 줄이고, 이용자에게 시간을 보다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PBV는 개인화 설계 기반의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이동하는 동안 자신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두 종류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보다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종의 ‘환승센터(Hub)’도 구축했는데요. 미래도시 전역에 환승 거점을 배치해 서로 다른 형태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하나의 생태계를 구성하도록 했습니다.

 

현대차는 차세대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를 위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습니다. 이동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여 도시 간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인간 중심의 미래도시 구현에 기여하겠다는 겁니다.

 

 

현대차가 공개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은 모빌리티가 도시의 기반 시설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는 인식에서 시작됐습니다. 이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등 2대 사업 구조로 전환하겠다는 중장기 혁신 계획(2025 전략)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앞서 현대차는 심리, 도시·건축, 디자인·공학, 교통·환경, 정치 등 각 분야 글로벌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한 '인간 중심의 도시 자문단'을 구성했는데요. 미래도시가 인간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어떻게 설계되고 제공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또 현대차는 미래도시에 필요한 기반 시설과 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예측을 위한 ‘미래도시 시나리오’를 작성해 현존 도시를 특징별로 분류했는데요. 교통 정체가 심각한 대도시의 문제 해결을 목표로 인간 중심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집중 연구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현대차는 이번 CES 2020에서 약 20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는데요. 실물 크기의 PAV 콘셉트 ‘S-A1’을 비롯해 PBV콘셉트 ‘S-Link’와 Hub 콘셉트 ‘S-Hub’ 등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현대 PAV 콘셉트 'S-A1'은 실제 비행 되는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바닥으로부터 2.2m 위로 설치됐습니다. CES 관람객들은 S-A1의 프로펠러가 구동되는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상현실(VR)을 통해 PAV을 직접 탑승했을 때의 느낌도 경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현대차는 주거용과 의료용으로 제작된 PBV 콘셉트 'S-Link'도 실물 크기로 전시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전시관에 마련된 Hub 콘셉트 'S-Hub'는 PBV와 Hub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커뮤니티가 조성되는 모습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시관에 설치된 화면에서는 현대차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변화한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는데요. 이번 박람회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동안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됩니다.

 

지영조 현대차 전략기술본부장 사장은 “자문단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주요 도시를 분석하고 역동적인 미래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현대차가 제시할 UAM과 PBV, Hub 등 세 가지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은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대도시의 문제를 해결하고 역동적인 도시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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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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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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