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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직접 씻어 쓸 수 있는 쿠쿠 가전으로 더 깨끗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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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0, 15:01:55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추운 날씨로 환기가 어려워지면서 가전제품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가 직접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워셔블 가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렌탈의신은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W8200 등 워셔블 가전을 렌탈서비스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TOP 그릴·필터 케이스·원형 필터 등 모두 사용자가 분리해 세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원형 프리필터는 벨크로 타입으로 분리가 쉬워 간편한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또 2주에 한번 세척 알림 안내로 관리에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이에 더해 W8200은 사용 면적 84.7㎡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360도로 8200개 이상의 에어홀로 공기를 흡입·정화합니다.

 

특히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 인증받은 쿠쿠만의 4단계 토탈케어 안심필터는 초미세먼지·유해가스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쿠쿠 대표 정수기 인스퓨어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도보다 진화된 세척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10’S는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 코크를 전기분해 살균수가 안팎으로 살균하며 오염물질을 말끔히 씻어냅니다. 살균 후엔 추가세척수로 미생물과 물때까지 제거해 살균 컵을 통해 세척 상태까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퓨어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는 쿠쿠 정수기의 핵심이자 특허기술인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으로 직수관·냉수관·조리수 밸브로 통하는 관로까지 물이 흐르는 모든 부분을 전기분해 살균수로 살균 세척합니다. 이는 매일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또 추가로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 원터치로 진행할 수 있어 먹는 물 위생관리에 민감한 이들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또 숯 성분으로 더욱 깨끗해지고 잔류염소·미세입자 등을 제거할 수 있는 카본복합필터와 대장균·녹녹균·황색포토상구균·노로바이러스까지 흡착 제거하는 나노포지티스플러스 3.0 필터를 탑재했습니다.

 

직접 씻어 쓸 수 있어 더 깨끗한 쿠쿠 공기청정기 W8200과 인스퓨어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는 브랜드 공식 렌탈몰 ‘렌탈의신’ 또는 ‘쿠쿠 렌탈의신’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렌탈의신이 운영하는 ‘쿠쿠 렌탈의신’은 쿠쿠 제품만을 취급하는 쿠쿠 브랜드 전용관입니다.

 

쿠쿠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매트리스·프레임·안마의자·전기레인지·펫드라이룸 등 다양한 쿠쿠 제품 렌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렌탈의신은 이외에 코웨이·LG·청호나이스·현대큐밍 등의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를 맺고 있습니다.

 

또 현재 가전렌탈페어를 비롯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할인 혜택·사은품에 대한 내용은 렌탈의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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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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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2025.07.04 08:52: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유럽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식 메뉴와 소스를 묶은 협업 모델로 독일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새로운 방식의 확장 가능성을 시험합니다. 각종 구설과 실적 부담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보가 반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4일 외식 프렌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독일 유통업체 ‘글로버스’와 손잡고 유럽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이달 초부터 글로버스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 지역의 하이퍼 마켓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 신규 비빔밥 브랜드 ‘코리안 백스 비빔밥’를 정식 론칭하고 판매에 나섭니다. 양사의 만남은 글로버스가 더본코리아에 비빔밥 브랜드와 메뉴 제작을 먼저 요청해 이뤄졌습니다. 글로버스는 독일 내 60여개 하이퍼 마켓을 포함해 유럽 각지에 17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리테일 그룹입니다. 유럽 내 연매출 규모가 10조원에 이릅니다. 협업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코리안 백스 비빔밥을 통해 독자 개발한 핵심 소스가 현지에서 그대로 구현되도록 메뉴 개발 및 조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해 비빔밥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며 더본코리아는 현지 직원 교육 및 한식 소스 공급을 맡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소스를 중심으로 한 이번 유럽 진출은 기존 마스터 프렌차이즈(MF) 방식과 달리 점포 및 인력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일관된 맛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에서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건 더본코리아가 처음입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독일 론칭을 통해 유럽 내 한식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독일 시장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삼고 향후 성과를 바탕으로 체코, 러시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유럽 각국 주요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비빔밥 같은 한식 메뉴를 선보이거나 한식 소스를 수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K소스 수출 사업도 확대합니다. 더본코리아는 K푸드 열풍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소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48종의 수출용 소스를 운영 중인데 조만간 8종의 수출용 소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규 소스 중 6종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2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신규 수출용 소스는 B2B(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에서 상시 활용 가능한 소스를 출시하며 온라인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입니다. 수출용 소스는 글로버스 푸드코트에 납품하는 소스와는 별개라는 설명입니다. 현재 더본코리아 산하의 프렌차이즈들은 브랜드명이나 상품 패키지에 백종원 대표의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향후 대형마트 등 유럽 주요 유통 채널에서 백 대표의 이미지가 담긴 K소스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외 소스 수출은 단순한 글로벌 진출의 의미를 넘어 주가 반등을 노리는 더본코리아의 핵심 전략입니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한때 주가가 6만4500원까지 오르며 기대감이 실적으로 나타나는 듯했으나 이후 내리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최저점을 기록한 5월 27일(2만5300원)과 비교하면 주가가 60% 넘게 하락했습니다.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농약용 분무기 사용, 농지법 위반 의혹, 일부 제품 원산지 표기 오류 등 각종 논란과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백 대표는 각종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하고 300억원 규모의 가맹점주 지원책 발표, 본사 지원 통합 할인전, 상생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점주와 주주 달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 대표는 지난 5월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본코리아는 유통 사업에서 소스 개발 노하우와 관련해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스리라차, 타바스코, 굴소스처럼 전 세계인이 어디서나 한식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소스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음식과 소스까지 퍼지고 있는 기류는 해외에서 활로를 찾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분명 긍정적입니다. 이미 CJ제일제당, 대상 등 대표 식품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위한 협상이 한창입니다. K컬쳐 인기에 힘입어 고추장, 쌈장, 불고기 소스 등을 베이스로 한 소스 수출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한 프렌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지금 K소스가 각광을 받는 건 한식 자체가 유명해진 영향이 크다"며 "'이것만 넣으면 떡볶이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식으로 높아진 한식의 인기에 덩달아 한국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지 단순히 매운맛, 감칠맛 같은 개념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외에서도 한국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한식을 접하기에는 식당이 많지 않다 보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더 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소스를 개발하고 납품하는 게 훨씬 외국 소비자들에 대한 접근성이 편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소스를 수출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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