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신세계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이지밸런스’ 론칭

URL복사

Tuesday, January 07, 2020, 17:01:54

연화식·치료식 등 식품업계 차세대 먹거리 ‘케어푸드’ 시장 공략
총 5가지 상품 선보여..B2B 先공략 후 B2C 시장으로 확대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세계푸드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인 ‘이지밸런스(EASY BALANCE)’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케어푸드(Care Food)’는 건강상의 이유로 찾게 되는 맞춤형 식품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잘 씹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연화식(軟化食),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연하식(嚥下食) 외 각종 치료식, 다이어트 식품 등이 해당됩니다.

 

주된 소비자도 노인·환자는 물론 다이어터·산모·어린이까지 폭넓은 데다,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식품업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먹거리 시장으로 손 꼽힙니다.

 

신세계푸드는 “우리나라가 65세 이상 인구가 2018년 14%를 넘어섰고, 고령자의 증가가 가속화됨에 따라 소량 팩 또는 가정간편식 형태의 연하식을 제공할 경우 향후 케어푸드 시장에서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론칭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지밸런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소불고기 무스 ▲닭고기 무스 ▲가자미구이 무스 ▲동파육 무스 ▲애호박볶음 무스 등 5종의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케어푸드라는 특성에 맞춰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삼킴이 편하도록 만들어졌고, 무엇보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용기째 중탕 또는 콤비오븐에서 가열 후 섭취 가능해 편리성을 높였다는 평이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특허청에 자체 개발한 연하식 및 영양식 제조 기술에 관련된 특허 4건도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추가로 제품을 개발해 요양원, 대형병원 등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공략한 후 향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유수 대학들과 임상실험을 거쳐 이지밸런스 연하식의 뛰어난 영양성분과 안정성을 확인했다”며 “병원 위탁급식과 가정간편식 제조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신세계푸드만의 케어푸드로 시장을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인구가 고령화되면서 케어푸드 시장도 함께 커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2년 5800억 원에서 2015년 7900억 원으로 증가했고, 2017년에는 1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