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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다음 먹을거리는 전기차’…SKT, 바이톤과 전방위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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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8, 2020, 11:01:21

차량 내부 통합 IVI 개발과 적용부터 마케팅 분야까지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과 MOU…인포테인먼트 사업 협력
전기차 기업 바이톤에 IVI 제공하기로..생태계 확대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과 바이톤(Byton)이 차세대 전기차 사업에서 전방위로 협력합니다.

 

SK텔레콤과 바이톤은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한국 출시 전기차 대상 협력을 목표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과 다니엘 키르헤르트 바이톤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했습니다.

 

바이톤은 BMW, 닛산 등 자동차 업체 출신 인력들이 지난 2017년 홍콩에 설립한 전기차 업체입니다. 지난 9월에는 SUV 엠바이트(M-Byte) 차량 생산을 목적으로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인 명신과 위탁 생산 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협력은 차량 내부 통합 IVI 개발과 적용부터 마케팅 분야 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IVI는 차 안에서 제공되는 미디어와 소프트웨어(SW) 서비스를 뜻합니다.

 

SK텔레콤은 ‘통합 IVI’ 서비스가 48인치 초대형 곡선형 터치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지털 활용 환경을 갖춘 바이톤 차량과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합 IVI는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과 음원 서비스 ‘플로(FLO)’ 등을 차량 기본 탑재 형태로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향후에는 5세대(5G) 이동통신을 차량에 적용해 미디어를 스트리밍으로 실행하거나 고화질 지도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밖에 SK텔레콤은 바이톤이 보유한 전기차 판매와 사후서비스 분야에서도 협력합니다. 또한 가입형 모빌리티 서비스 등 신규 상품도 함께 모색할 계획입니다.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 기대주인 바이톤과의 협력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와 자동차 영역 간 본격적인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니엘 키르헤르트 CEO는 “다양한 인카(In-Car) 디지털 체험을 위해 SK텔레콤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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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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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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