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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현장+] 현대차 부스 위를 날아다니는 ‘하늘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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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9, 2020, 11:01:32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美 라스베이거스 = 현대자동차는 올해 CES(국제 가전 전시회)에서 개인용 비행체(PAV)의 콘셉트 모델인 ‘S-A1’을 전시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물 크기로 만들어진 S-A1은 현대차 전시부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존재감을 뽐냈습니다.

 

현대차는 비행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S-A1을 바닥으로부터 2.2m 위에 설치했는데요. 8개의 프로펠러도 함께 회전하기 때문에 비행체가 머리 위로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심항공 모빌리티(UAM)을 미래 먹거리로 삼은 현대차는 오는 2028년쯤 PAV를 상용화시킬 계획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PAV는 전 세계 주요 도시의 300~500m 상공을 날아다닐 예정인데요. 제품은 현대차가 만들고, 서비스는 세계적인 모빌리티 기업인 우버가 담당하기로 했습니다.

 

 

UAM은 ‘항공택시’로 보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하늘길을 이용하기 때문에 대도시의 교통정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히 일반 항공기는 정해진 시간에 맞춰 운항하지만, UAM은 ‘콜택시’처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프로펠러를 사용해 비행하는 만큼 소음 발생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은데요. 기존 헬기와는 달리 전기로 움직이고 프로펠러도 8개로 나눠져 있어 소음과 하강풍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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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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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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