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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으면 주머니에 쏙”…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젊은 여성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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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4:01:31

네덜란드 IT매체, 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펼치면 6.7인치·접으면 정사각형
울트라씬글라스로 잦은 굽힘 감안해 내구성 강화..콤팩트해 여성 고객 반응 긍정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IT 테크 전문가들은 접었다가 펼쳤을 때 생기는 주름이 작년 출시한 갤럭시 폴드에 비해 월등히 개선됐다는 반응입니다.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렛츠고 디지털(Letgo digital)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은 가로축을 기준으로 반으로 접는 형식입니다. 세로가 긴 형태인데, 반으로 접으면 정사각형 모형으로 콤팩트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펼쳤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6.7인치로 추정됩니다. 이는 최근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S10 라이트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갤럭시 Z플립을 접힌 상태에 카메라와 그 옆에 시간과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렌즈가 두개 있는 것으로 보아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에 사용된 디스플레이 소재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폴리머 플라스틱 소재)와는 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리와 플라스틱을 겹친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 초막형 유리 디스플레이)인데요. 이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폴더블폰 특성상 접었다가 펼쳤을 때도 주름이 덜 생기는 등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힌지 부분도 개선됐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에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접었을 때 힌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이물질 유입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코스모스 블랙 (Cosmos Black) 과 스페이스 실버 (Space Silver)로 2종을 출시합니다. 국내에는 5G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국가에서는 현지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LTE와 5G를 각각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타깃 고객으로 젊은 여성을 염두에 두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접었을 때 콤팩트한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어도 부담없는 사이즈인데요. 또 펼쳤을 땐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의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내부에서 갤럭시 Z플립의 실물을 공개했을 때 여성 직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근무하는 한 관계자는 “일단 사이즈가 작고,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이 예쁘다는 반응이 나왔고, 특히 여성 직원들의 후기가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가격도 100만원대로 전작인 갤럭시 폴드에 비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적인 측면이나 디자인에서 폴더블폰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이 넘어가기에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며 “크기가 작아 여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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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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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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