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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에어컨 화두는 ‘청소’...삼성-LG, 관리기능 강화된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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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14:01:15

삼성 ‘이지케어’·LG ‘4단계 청정관리 기능’ 탑재..내부 습기 제거·먼지 관리 편의성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20년형 에어컨을 하루 차이로 공개하며 제품 청결도를 높이는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모두 올해 에어컨 신제품에 강화된 관리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지케어’, LG전자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각각 내세웠습니다. 에어컨 내부에 생기는 습기와 세균증식을 자동으로 방지하는 기능은 공통으로 지원합니다.

 

16일 신제품을 공개한 LG전자는 내부 세척을 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에 대해 “바람이 에어컨에 들어와 다시 나가는 전체 과정을 단계별로 깨끗하게 관리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첫 번째 단계인 ‘클린 봇’은 공기가 에어컨으로 들어오며 거치는 후면 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후면 필터를 청소하려면 벽과 붙어있는 에어컨을 옮겨야 하는 불편이 있는데 제품에 내장된 로봇청소기가 일주일마다 이를 대신해 청소 부담을 줄여준다는 겁니다.

 

클린 봇이 움직이는 원리는 LG전자 로봇청소기 ‘R9’과 동일합니다. 필터 먼지를 제거를 전담하는 로봇청소기가 에어컨 내부에 별도로 달려있는 셈입니다. 사용자는 약 6개월마다 한 번씩 클린 봇이 제거한 먼지가 쌓였을 때 이를 치우면 됩니다.

 

앞서 지난 15일 신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했던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가 직접 내부 팬의 블레이드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나사를 분리해야 했지만 신형 에어컨은 손잡이를 돌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에어컨 내부에 생기는 습기를 제거해주는 기능은 두 회사 제품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LG전자 ‘자동 건조’ 기능은 전원을 끌 때 열교환기와 바람길을 자동으로 말려줍니다. 삼성전자 제품 역시 가동을 종료할 때마다 3단계 자동 청소 건조로 남은 습기를 없앱니다.

 

이감규 LG전자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이날 “우리 에어컨의 상품 철학은 건강”이라며 “클린봇이 계속 청소를 해주면 초기 상태에 가깝게 품질을 유지해준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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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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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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