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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아닌 갤럭시 S10 대란?...5G보다 잘 터지고 가격 저렴한 LTE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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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20, 06:01:00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갤럭시 S20 3월 출시..저렴해진 LTE 단말기 관심 증가
작년 출시된 갤럭시 S10·노트 10 할인율 최대 89%..불법 지원금은 주의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 오는 2월 삼성전자 갤럭시 S20 라인업 등 신제품 출시가 예고되면서 작년 출시된 갤럭시 S10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작년 시장에 나온 갤럭시 S10과 갤럭시 S10 노트의 할인율이 대폭 커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갤럭시 S10의 경우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밴드 등에서 거의 공짜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난무합니다. 신제품이 나오기 전 각사의 대리점에서 재고털이에 나설 가능성이 큰 가운데, 단말대금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경계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사전예약 기간은 2월 11일~3월 13일까지로 알려졌는데요. 현재 출시일은 3월 중순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두 달 뒤면 신제품이 대거 선보일 전망입니다.

 

2020년 신제품 출시를 앞둔 가운데, 현재 온라인상에서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 10 할인 경쟁에 불이 붙었는데요. 갤럭시 S10의 경우 출고가가 139만 7000원이지만, 거의 공짜 수준으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과 달리 LTE 버전을 내놓은 갤럭시 S10이 더 주목받고 있는데요. 5G가 상용화된지 9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품질에 대한 지적이 많아 LTE를 더 선호하는 상황입니다. 5G 네트워크가 안정화에 접어들 때까지 요금제가 더 저렴한 LTE를 사용하겠다는 의견입니다.

 

스마트폰 구매 정보로 유명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5G는 비싸고, 잘 터지지도 않아서 지금 살 필요가 없어서 LTE로 알아보고 있다”, “갤럭시 S10이 거의 마지막 LTE 제품이지 싶어서 지금 갈아타려고 한다”는 등의 글이 다수 게재됐습니다.

 

그 동안 프로모션에서 제외됐던 갤럭시 노트 10의 경우 새해 특가 할인율이 최대 89%에 달합니다. 가령, 노트10(256GB)의 출고가는 124만 8500원인데, 새해 특가 할인을 더하면 SK텔레콤(28만원), KT(14만 4000원), LG유플러스(28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고가가 140만원에 육박하는 갤럭시 노트 10플러스(256GB)도 특가 할인 85%를 적용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 38만원, KT는 21만 8000원으로 실구매가는 대폭 낮아집니다.

 

애플의 아이폰 11의 실구매가도 낮아졌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옵니다. 올해 연말 애플의 첫 번째 5G 단말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경쟁사의 5G 단말기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고, 기존 LTE 제품 할인폭을 늘리면서 애플도 특가 할인 흐름에 올라탄 것 아니냐는 의견입니다.

 

통신사들은 터무니없는 할인율을 적용한 프로모션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는데요. 작년 갤럭시 노트 10의 사전 예약 기간 소비자들을 유혹한 공시지원금 주의보를 내린 바 있습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불법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소비자를 유인해놓고, 먹튀하는 경우가 있었다”면서 “단말기 구매대금이 너무 낮거나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는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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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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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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