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스타벅스,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2차 MD 출시 D-1

URL복사

Monday, January 27, 2020, 09:01:00

28일, BTS 컬래벌이션 카드·램프 2종 씩 출시..판매 수익금 일부 아름다운재단에 기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7일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활용해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카드와 MD 상품을 오는 28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와 ▲베어리스타 램프 입니다. 카드 상품은 ‘스타벅스 컵’ 또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응원 도구인 ‘아미밤’을 들고 있는 모양 2종으로 출시되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방식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키 체인과 카드 스탠드 홀더가 함께 증정돼 카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2만원에 구매 가능하며, 최초 충전은 3만원 부터다. 단, 1인당 최대 4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고, 스타벅스 카드 충전이 불가한 일부 매장에선 판매가 제외됩니다.

 

무드등으로 활용 가능한 베어리스타 램프는 ‘아미밤’과 ‘금빛 별’을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특히 시즌 음료 Tall 사이즈 1잔과 함께 1만 8000원의 세트 구성으로만, 선착순 판매될 예정입니다.

 

램프 재고 소진 시 판매 이벤트는 종료되며, 미군 부대 및 인천공항 내 매장 등 일부매장은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대상 음료로는 ▲블루밍 퍼플 뱅쇼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 ▲골든 세서미 라떼 ▲유기농 말차로 만든 라떼 등이 해당됩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는 2월 6일까지 대한민국 청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8일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료청년의 자립지원을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MOU 협약을 체결했었는데요. 이에 이어,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회 전반에 걸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으로 “너는 그 자체로 빛나는 별”이라는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입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시즌 동안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품목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 후원 사업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통해 향후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청년 지원사업을 가속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