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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시트로엥, 디젤 대신 전기차로 재도약...“올해 신차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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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0, 14:02:39

국내 진출 15년 만에 5만대 판매..”올해는 전동화 시대의 원년“
라인업 확대 및 서비스센터 리뉴얼 계획..”年 5500대 판매 목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푸조·시트로엥·DS가 올해 3종의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 내놓습니다. 국내 판매법인인 한불모터스는 디젤 모델을 앞세워 그간 5만대 넘는 차량을 판매해 왔는데요.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대응해 전기차로 재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푸조·시트로엥·DS를 국내에 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올해 뉴 푸조 e-2008 SUV, e-208, DS 크로스백 E-텐스 등 전기차 모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수입차 최초로 디젤 승용 세단(푸조 407)을 출시했던 한불모터스는 15년 만에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된 셈입니다.

 

한불모터스는 지난해 무려 11종의 신차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 제2 부품센터 완공 등에 힙입어 총 4467대를 판매했는데요. 연간 판매대수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누적 판매대수 5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시작의 기반을 마련한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전동화 시대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인데요. 올해 3종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은 물론,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전기차 충전시설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전기차 시장이 성숙해지면서 주행거리로 대표되는 경제성만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시대는 지났다”라며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주행거리는 기본이고, 주행의 즐거움과 스타일까지 모두 갖춘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불모터스가 올해 가장 먼저 선보이는 모델(2분기)은 뉴 푸조 e-2008 SUV입니다.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00KW, 최대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1회 충전 시 최대 31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3분기에는 소형 해치백 전기차 모델인 뉴 푸조 e-208이 출격합니다. 뉴 푸조 e-2008 SUV와 동일한 패밀리룩을 적용한 뉴 푸조 e-208은 B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이 적용돼 있는데요. ‘2020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며 상품성을 입증한 e-208은 최대 34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고급 브랜드인 DS오토모빌도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합니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국내 고급차 시장에서 유일한 B세그먼트 전기차인데요. 특히.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독창적이고 고급적인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올해에도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입니다. 1분기 중에는 신규 평택 서비스센터를 개장해 경기 남부권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리뉴얼 작업도 올해 완료됩니다.

 

시설 투자와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 프로그램도 도입됩니다. 고객이 평가한 세일즈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전시장, 서비스센터에 대한 평점과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제도인데요. 고객들은 더 친절하고 우수한 전시장, 서비스센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올해 한불모터스는 각 브랜드별로 확대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지난해보다 약 23% 성장한 55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고객 체험 마케팅도 강화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등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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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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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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