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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시트로엥, 디젤 대신 전기차로 재도약...“올해 신차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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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0, 14:02:39

국내 진출 15년 만에 5만대 판매..”올해는 전동화 시대의 원년“
라인업 확대 및 서비스센터 리뉴얼 계획..”年 5500대 판매 목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푸조·시트로엥·DS가 올해 3종의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 내놓습니다. 국내 판매법인인 한불모터스는 디젤 모델을 앞세워 그간 5만대 넘는 차량을 판매해 왔는데요.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대응해 전기차로 재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푸조·시트로엥·DS를 국내에 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올해 뉴 푸조 e-2008 SUV, e-208, DS 크로스백 E-텐스 등 전기차 모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수입차 최초로 디젤 승용 세단(푸조 407)을 출시했던 한불모터스는 15년 만에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된 셈입니다.

 

한불모터스는 지난해 무려 11종의 신차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 제2 부품센터 완공 등에 힙입어 총 4467대를 판매했는데요. 연간 판매대수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누적 판매대수 5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시작의 기반을 마련한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전동화 시대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인데요. 올해 3종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은 물론,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전기차 충전시설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전기차 시장이 성숙해지면서 주행거리로 대표되는 경제성만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시대는 지났다”라며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주행거리는 기본이고, 주행의 즐거움과 스타일까지 모두 갖춘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불모터스가 올해 가장 먼저 선보이는 모델(2분기)은 뉴 푸조 e-2008 SUV입니다.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00KW, 최대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1회 충전 시 최대 31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3분기에는 소형 해치백 전기차 모델인 뉴 푸조 e-208이 출격합니다. 뉴 푸조 e-2008 SUV와 동일한 패밀리룩을 적용한 뉴 푸조 e-208은 B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이 적용돼 있는데요. ‘2020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며 상품성을 입증한 e-208은 최대 34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고급 브랜드인 DS오토모빌도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합니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국내 고급차 시장에서 유일한 B세그먼트 전기차인데요. 특히.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독창적이고 고급적인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올해에도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입니다. 1분기 중에는 신규 평택 서비스센터를 개장해 경기 남부권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리뉴얼 작업도 올해 완료됩니다.

 

시설 투자와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 프로그램도 도입됩니다. 고객이 평가한 세일즈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전시장, 서비스센터에 대한 평점과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제도인데요. 고객들은 더 친절하고 우수한 전시장, 서비스센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올해 한불모터스는 각 브랜드별로 확대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지난해보다 약 23% 성장한 55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고객 체험 마케팅도 강화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등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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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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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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