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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첫 달 수입차 왕좌 지킨 폭스바겐 아테온...E300과 18대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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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20, 11:02:29

폭스바겐 판매량 전년比 3배 이상 ‘껑충’..벤츠·BMW는 정체
자동차 시장 악재에 수입차도 ‘급제동’..전월比 41.3% 급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새해 들어 가장 먼저 웃은 수입차 브랜드는 ‘폭스바겐’이었습니다. 지난 1월 폭스바겐 아테온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300을 제치고 2개월 연속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는데요. 하지만 자동차 시장에 악재가 잇따르면서 대부분의 수입차들은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5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가 발표한 1월 수입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새해 첫 달 총 1753대를 판매했습니다. 404대에 그쳤던 전년 동월 대비 무려 3배 이상 증가한 수치인데요. 2%대의 점유율도 1년 만에 9.94%까지 회복했습니다.

 

폭스바겐가 수입차 시장 3위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플래그십 세단인 ‘아테온’의 활약 덕분입니다. 총 1189대가 판매된 아테온은 지난해 12월(2098대)에 이어 월간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지켰는데요. 특히 지난해 가장 많이 팔렸던 메르세데스-벤츠 E300(4매틱)을 18대 차이로 따돌렸습니다.

 

새해 들어 급성장한 폭스바겐과 달리 독보적인 시장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는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달 총 5492대를 판매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년 동월 대비 5.2% 감소한 성적표를 받아들었습니다.

 

‘만년 2인자’로 굳어진 BMW 역시 사정은 비슷한데요. BMW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 총 2708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0.7% 감소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그간 국산차로 여겨지던 쉐보레(한국지엠)가 수입차 차트에 오른 것도 눈에 띕니다. 쉐보레의 국내 라인업 가운데 60% 이상이 수입판매 차종인데요. 이 가운데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지난달 총 1036대 판매되며 수입차 판매순위 2위에 올랐습니다. 쉐보레의 수입차종 판매대수를 모두 더하면 1474대로, 수입차 시장 4위에 해당됩니다.

 

 

또 총 1100대를 판매한 볼보는 5위에 올랐는데요. 뒤이어 포드(808대), 아우디(763대), 랜드로버(542대), 미니(525대), 렉서스(509대) 순으로 상위 톱10을 형성했습니다. 일본 브랜드는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렉서스만 상위권에 턱걸이한 모습입니다.

 

차종별로 보면 앞서 언급했듯 아테온과 콜로라도의 약진이 두드러졌는데요. 뒤이어 포드 익스플로러(721대), 폭스바겐 티구안(564대), 벤츠 S350d(543대), 벤츠 E250(534대), 벤츠 CLS300 4매틱 쿠페(441대), BMW 520(331대) 등이 ‘톱10’에 안착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절대적인 판매량은 다소 떨어졌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는 여전히 높았습니다.

 

한편,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수입 승용차는 총 1만 7640대로 집계됐습니다. 전달에 기록했던 3만 73대보다 41.3%나 급감한 수치로, 전년 동월과 비교해도 3.1% 줄어들었습니다.

 

판매량이 전달보다 급격하게 감소한 이유는 ‘악재’가 한꺼번에 겹쳤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 박은석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이사는 “비수기인 계절적 요인과 함께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 세제감면 종료 등으로 판매량이 줄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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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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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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