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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공략 속도내는 기아차...셀토스 이어 쏘넷·카니발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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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20, 15:02:46

2022년까지 연 30만대 판매 체제 구축 목표..제품 ‘현지화’에 총력
고객 접점 전면 디지털화 추진..오프라인 판매·서비스망도 지속 확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는 지난해 인도시장에서 약 4만 5000여 대의 셀토스를 팔아치웠습니다. 올해는 미니밴 카니발과 소형 SUV ‘쏘넷’을 연달아 투입해 시장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데요. 인도에 생산공장을 둔 기아차는 오는 2022년까지 연 30만대 판매 체제를 구축해 시장 3위에 오른다는 계획입니다.

 

기아차는 5일 인도에서 열린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에 참가해 카니발을 출시하고, 쏘넷의 콘셉트 모델도 처음 공개했습니다. 카니발은 인도에서 생산·판매되는 기아차의 두 번째 차종인데요. 현행 3세대 카니발(YP)은 올해 단종 후 풀체인지(완전변경)되지만, 신흥국인 인도에서 ‘현지 전략차종’으로 거듭난 셈입니다.

 

또 이날 기아차는 ‘쏘넷 콘셉트’를 통해 올해 하반기 인도에 출시될 쏘넷의 디자인을 미리 보여줬습니다. 형님뻘인 셀토스와 함께 인도시장을 공략할 쏘넷은 현지에서 가장 잘 팔리는 소형 SUV 시장을 정조준하게 됩니다.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은 “기아차는 지난해 셀토스를 출시하며 인도시장에 처음 데뷔한 이후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오늘 소개하는 카니발과 쏘넷 콘셉트를 통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기아차가 지난해 8월 인도에 출시한 셀토스는 지난해 5개월여 동안 4만 5292대나 판매됐는데요. 이는 동급 차급 내 2위에 해당하는 실적이며, 기아차는 셀토스 하나 만으로 전체 판매 순위 9위에 올랐습니다.

 

 

기아차는 인도 시장 진출 2년여 전부터 현지 고객 분석에 공을 들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인도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특화 사양을 적용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가 성공 요인으로 꼽힙니다.

 

셀토스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한 카니발은 사전 계약 첫 날인 지난 1월 21일 1410대를 시작으로 3500대 이상의 계약고를 올렸는데요. 인도 시장에서 높은 가격대에 판매되지만,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무난한 첫 출발을 알렸습니다.

 

카니발에 이어 출격하는 쏘넷은 엔트리 모델답게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가 최대 장점입니다. 특히 2열 탑승 빈도가 높은 현지 특성을 고려해 실내 공간을 극대화했고, 인도 기후와 환경 등을 반영한 특화 사양도 대거 탑재됐습니다.

 

쏘넷의 현지 특화 사양은 2열 에어벤트의 기본화,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등 하이테크 편의 사양, 10.25인치 AVN 기반 원격 시동, 차량 도난 알림 등인데요. 인도에서 생산되는 쏘넷은 인도를 시작으로 아태, 아중동 등 신흥 시장에도 수출될 예정입니다.

 

기아차는 오는 2022년까지 인도에서 30만대 판매 체제를 구축해 ‘톱3’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를 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신차 출시는 물론 판매 및 서비스 디지털화, 오프라인 판매·서비스망 확대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기아차는 인도 진출 첫 해인 지난해에만 전국 160개 도시에 265개 판매 및 서비스망을 구축했고, 올해 50여개 추가 거점을 확보할 계획인데요. 주요 도시 거점 외 중소 도시에도 차량 정비와 함께 신차 시승, 차량 인도 등이 가능한 ‘현지형 다목적 정비소’를 설치해 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 채널, 모바일 시승앱, 챗봇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등 고객 접점 채널을 디지털화할 계획 ”이라며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차별화시켜 인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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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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