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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마케팅 경쟁 지양...신사업 분야 성장동력 확보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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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17:02:12

4분기 콘퍼런스콜서 밝혀..B2B·AI 사업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증가에도 출혈 마케팅과 설비투자로 인해 저조한 영업이익을 기록한 KT가 마케팅 경쟁이 아닌 서비스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회사는 올해 연말까지 전체 가입자 삼 분의 일 수준까지 5G 가입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윤경근 KT 재무실장(CFO)은 6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이후 진행된 콘퍼런스콜(다자간 전화 회의)에서 “올해 5G 가입자 목표는 시장 경쟁상황과 단말 출시 시기를 따지면 핸셋(이동전화) 가입자 기준으로 25~30%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KT는 지난해 4분기 실적으로 매출 6조 1955억 원에 영업이익 1482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은 24조 3420억 원, 영업이익은 1조 151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8.8% 감소했습니다.

 

 

이전 통신세대보다 상대적으로 고가인 5G 가입자가 늘었는데도 도리어 영업이익이 감소한 원인으로는 과도한 마케팅 비용이 지적됩니다. KT는 “통신사업에서 비용과 요금중심 경쟁을 지양하고 성장성과 수익성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무선과 미디어 사업에서는 서비스 차별화로 경쟁하며 동시에 차세대 먹거리로 기대되는 기업간거래(B2B)와 인공지능(AI) 등 신사업 분야는 고객 가치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지난해 출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은 출시 2주만에 유료가입자 10만 명을 확보하며 순항 중입니다. 윤경근 CFO는 “미디어 전략의 기본 방향은 플랫폼 개인화와 지능화를 지향한다”며 “시즌은 개인화 수요를 맞출 것으로 생각하며 외부 업체와 제휴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5G 기반 B2B 사업은 올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KT는 협력 회사들과 사용 사례(유스케이스)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윤경근 CFO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고객사 53개를 확보했다”며 “현대중공업과는 세계 최초 5G 조선소를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도 세계최초 5G 전용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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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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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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