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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작년 4분기 영업익 1851억 원...전년比 77.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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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7, 2020, 14:02:58

연간 매출 12조 3820억·영업익 6862억..수익성 회복 본격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시장전망치를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 3조 2938억 원, 영업이익 1851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77.8% 증가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2018년 4분기 5세대(5G) 이동통신망 투자와 무선 수익 감소로 악화한 실적이 회복세로 돌아서는 모양새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은 12조 3820억 원, 영업이익은 6862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5.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4% 감소했습니다.

 

연간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4% 성장한 5조 516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가입자 순증이 이어지며 총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12만 8000명(8%)이 증가해 1525만 6000명을 넘어섰습니다.

 

5G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시장점유율 약 25%(116만 4000명)를 확보했습니다.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MVNO) 가입자는 전년 대비 42.1% 증가해 109만1000명을 기록했습니다.

 

인터넷TV(IPTV)와 인터넷 부문이 포함된 스마트홈 매출은 전년 대비 10.9% 상승해 2조 46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IPTV 매출은 전년 대비 16.6% 증가한 1조 323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매출은 9% 증가한 813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IPTV 가입자는 전년 대비 11.4%가 증가한 447만 7000명을 확보했습니다.

 

전자결제와 기업메시징 사업,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 부문 매출은 1조 982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인 매출 하락이 발생했지만 IDC 사업에서 국내외 기업 고객 수주가 이어져 실적 악화를 최소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연간 마케팅 비용은 5G 서비스 광고 선전비, 공시지원금 총액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한 2조 246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마케팅 비용은 인당 가입자 유치 비용을 절감해 전 분기 대비 0.5% 감소했다.

 

지난해 캐팩스(CAPEX·자본적지출)는 5G 망 투자 등으로 2조 6085억 원을 집행했습니다. 전년 대비 86.7% 늘어난 수치입니다

 

◇ 소모적 경쟁보다 고객경험 혁신 집중..B2B 시장 경쟁 본격화

 

LG유플러스는 올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모든 사업영역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우선 5G 기업간거래(B2B) 시장에서 스마트 공장, 원격제어, 커넥티드카, 스마트 학교, 드론 등으로 사업기회를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5G는 인빌딩 커버리지(실내 수신범위) 구축을 통해 품질을 개선하고 단독모드(SA) 상용화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해 인수한 LG헬로비전과 함께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상승효과 창출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는 “생활영역까지 5G 서비스의 고객가치를 확대하고 국내외 일등 사업자와 협력을 추진하며 서비스 개선에 역량을 집중해왔다”며 “올해는 소모적인 획득비 경쟁을 지양하고 전 사업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와 수익성 중심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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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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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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