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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필립모리스, 9년 만에 대표이사 교체...백영재 전 구글 디렉터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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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3:02:50

전임 정일우 대표는 동아시아 호주 총괄로 선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국필립모리스가 9년 만에 새로운 대표이사를 맞이합니다.

 

25일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백영재 전 구글 글로벌 디렉터가 다음 달 중순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에 공식 취임할 예정인데요. 회사는 백 대표의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기업 비전을 더욱 빠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사업과 조직 전반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백 대표는 미국 예일대에서 문화인류학 박사학위 취득 이후 ▲2000년 맥킨지 앤 컴퍼니 ▲2003년 CJ그룹 미디어·엔터테인먼트 ▲ 2009년 부즈 앤 컴퍼니 마케팅·세일즈 분야 프로젝트 ▲2011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표 ▲2015년 구글 글로벌 디렉터 ▲2019년에는 아태지역 글로벌 테크놀로지 클라이언트 관리 등 지난 20년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백영재 한국 필립모리스㈜ 신임 대표이사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회사의 비전에 공감해 한국 필립모리스에 합류하게 됐다”며 “과학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회사의 리더로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 “한국 성인 흡연자들의 더 나은 선택권을 보장하고 공중보건에도 기여하기 위한 회사의 혁신이 계속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1년부터 9년간 한국필립모리스를 이끈 정일우 대표이사는 동아시아 호주 총괄로 선임돼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아시아 본부가 위치한 홍콩으로 부임합니다.

 

정 대표는 지난 2017년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아이코스와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의 국내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경남 양산 공장에는 약 3000억원의 과감한 투자를 통해 히츠 양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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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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