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보험업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는 보험료를 나중에 받기로 했습니다. 반면 보험금은 서둘러 지급합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7일 보험사들과 함께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지원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금융지원을 통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출 계획입니다. 대출원리금 상환 날짜를 미루고 채권추심 기간을 연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신청도 서둘러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양 협회는 코로나19의 위험성을 과대 포장해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공포 마케팅’ 등에 대한 광고심의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대면 보험상담이 위축되는 상황을 우려, 비대면 상담 채널도 가동합니다.
아울러 설계사 자격시험, 보험 관련 교육을 잠정 중단하고 현장 의료진과 격리 대상자 후원을 위해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습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경제적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