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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제로 A9 배터리 최고”...LG전자, 미국 코스트코 리뷰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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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6:03:17

작년 1월 미국 시장서 출시한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호평..다이슨과 품질 비교
컨슈머리포트서 경량 무선청소기 추천 1위..“코드제로 배터리·소음 등 품질 만족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에서 영국의 다이슨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에서 경쟁하는 가운데, 최근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어어지고 있습니다.

 

3일 미국의 최대 유통채널인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판매되는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소비자 리뷰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습니다. 코드제로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지 1여년 만에 실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겁니다.

 

◇ 보급형 무선청소기 강세 속 LG 코드제로 프리미엄 시장 개척

 

현재 미국 시장에서는 보급형 무선청소기 브랜드 ‘샤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컨슈머리포트가 추천한 8개 무선청소기 중 1~6위 모두 샤크 무선청소기가 차지했는데요. 이 제품들은 성능은 프리미엄보다 뒤쳐지지만 가격이 300달러 이하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코드제로 A9은 지난 2019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현재 가격이 600달러 이상으로 판매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군으로 분류됩니다.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티네코 퓨어원 S12와 다이슨, 코드제로 A9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장악에 나서고 있는데요. 영국의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해 한 때 점유율이 90% 가까이 치솟았지만, 국내 브랜드인 LG와 삼성 제품이 나오면서 점유율이 반토막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점유율이 고공행진했고, 지난 2018년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신제품이 나오면서 현재 무선청소기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코스트코 리뷰 1108 중 836명 만점..다이슨과 비교 평가서 우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배터리 ▲모터 ▲소음 ▲전원 버튼 ▲무게 ▲흡입력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대한 리뷰 평가를 한 1108명 중 836명이 5점 만점을, 146명이 4점을 주면서 1000명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영국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한 리뷰가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코드제로 A9의 듀얼 배터리와 전원 버튼, 가벼운 무게 등을 장점으로 꼽으면서 다이슨 V시리즈와 비교했습니다.

 

일례로, 한 사용자는 “이전에 무선청소기 다이슨을 사용했는데, 8개월 만에 고장이 났다”며 “엘지 코드제로로 바꿨는데, 집 전체를 청소해도 배터리가 남고,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좋다”고 남겼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3세대에 걸쳐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했는데, 모두 고장이 났다”며 “코드제로를 구매했는데, 정말 조용하고 배터리도 여유있고, 물청소도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호평했습니다.

 

LG전자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전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장악했는데요. 하지만 작년 다이슨은 컨슈머리포트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는 굴욕을 맞았는데요. 당시 컨슈머리포트 자체 조사 결과, 다이슨 청소기 구매자 절반 이상이 5년 이내 고장 나거나 고장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반대로 LG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 출시 7개월 만에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0위 안에 들었고, 작년 9월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으면서 상위 추천 제품에 등극했습니다.

 

올해 1월 평가에서는 ‘스틱형 경량제품’ 부문 1위로 LG 코드제로 A9을 선정했는데요. 스틱청소기 중 2.72kg 이하 가벼운 제품 대상 경쟁력 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카페트, 맨바닥, 구석 청소 3개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무선청소기 점유율을 정확하게 공개할 수는 없지만, 작년과 올해 LG 코드제로 A9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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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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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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