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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첫 공개...어떻게 달라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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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4, 2020, 16:03:42

스포티한 내·외관에 고급감 강조,,ADAS 등 안전사양 대폭 강화
SUV 닮은 ‘올터레인’ 모델도 출시..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에서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E클래스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차종인데요. 실내·외 디자인이 바뀌고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이 강화된 E클래스는 시장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지난 3일 미국 웹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세단과 에스테이트에 이어 롱휠베이스 버전의 세단 모델(중국)과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 모델도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은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400만 대가 판매됐는데요. 특히 지난 2016년 출시된 현행 10세대 E클래스는 120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신형 E클래스는 10세대 모델의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것이 특징인데요. 더욱 다이내믹해진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세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신형 E클래스의 전면 그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되는데요. 더욱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하는 전면 범퍼 등 새로운 아방가르드 라인 디자인이 추가됐습니다.

 

또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가 기본 탑재됐고,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후면 범퍼 및 트렁크 도어, 분할형 테일램프 등도 적용됐는데요. SUV 외관과 유사한 ‘올-터레인’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고 합니다.

 

신형 E클래스의 실내에는 하나로 이어진 듯한 2개의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특히 동작 인식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도 추천합니다.

 

 

신형 E클래스는 고급차답게 첨단사양도 한층 강화됐는데요.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티어링 휠과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또 최대 시속 60km에서 차선 유지 및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액티브 스탑앤고 어시스트, 저속에서도 조향을 제어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도 눈에 띕니다. 이 밖에 하차 경고가 탑재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와 자동 주차를 지원하는 ‘주차 패키지’도 탑재됐습니다.

 

한편, 신형 E클래스는 기존 디젤과 가솔린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 총 7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레저 활동에 특화시킨 올-터레인 모델은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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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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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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