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카카오페이지 ‘이태원 클라쓰’, 웹툰 OST ‘새로이’ 음원 발매

URL복사

Friday, March 06, 2020, 13:03:52

화제의 웹툰 ‘이태원 클라쓰’ X 독보적 래퍼 ‘비와이’의 특급 콜라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를 발매해 또 한번의 화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오는 7일 카카오페이지 대표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인 ‘새로이(영제 Newly)’의 음원이 발매되는데요. 앞서 래퍼 비와이(BewhY)가 부른 OST ‘새로이’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음원 발매 전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 먼저 공개됐습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새로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습니다. 이 곡은 때론 ‘달게', 때론 ‘쓰게' 독자들의 가슴에 와 꽂혔던 박새로이의 명대사들과 새로이의 단단한 소신을 담은 가사의 랩이 인상적이라는 평입니다.

 

선공개 된 뮤직비디오 역시 비와이의 개성강한 랩스타일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강조했습니다. 비와이 트레이드마크인 헤어스타일부터 가치관, 신념, 희망을 이야기 한 점이 이태워 클라쓰와 공통된 부분인데요.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의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입니다. 동명의 드라마로 JTBC에서 방영되며 매주 시청률(10회, 14.8%)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웹툰에서 드라마로, 또 음악으로 콘텐츠의 성공적인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는 IP(지식재산)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의 조회수도 지속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6일 기준, 누적 조회수 3억 4000만건, 누적 구독자수 1320만을 기록하며 ‘레전드 오브 레전드’ 작품의 명성을 입증했습니다.

 

올해 초 ‘달빛 조각사’를 통해 ‘웹툰 OST’를 처음 선보인 카카오페이지는 업계 최초의 시도들로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측은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은 물론 드라마까지 흥행하며 콘텐츠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한 작품이다”며 “웹툰과 드라마를 통해 ‘새로이’ 신드롬을 일으킨 만큼 이번에 발매되는 웹툰OST ‘새로이’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