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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르노삼성·쉐보레, 판매회복 위해 코로나19 ‘정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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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2, 2020, 10:03:34

쌍용차, 모든 판매망 및 전시차량 매일 소독..10년/10만km 무상보증
XM3 악세서리 출시 및 SM6 대폭 할인..쉐보레는 할부금 ‘월 1만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달 국내 자동차 생산량이 전년 동월 대비 26.4%나 줄어들었습니다. 완성차업계는 침체된 소비심리를 끌어올리기 위해 ‘정공법’을 택했는데요. 모든 판매망을 ‘안심 소독’하는가 하면, 파격적인 할부 혜택과 보증기간 연장, 신차 악세서리 출시 등을 내걸었습니다.

 

12일 쌍용차에 따르면 전국 300여 개 판매망은 전시장과 전시차량을 매일 소독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5000대를 간신히 넘긴 쌍용차는 모든 전시장을 ‘코로나19 안심구역’으로 만들었는데요. 내방고객의 보유차량에도 항균 연막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손 소독제를 무상 증정합니다.

 

특히 쌍용차는 G4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등 모든 차량(화물차인 렉스턴스포츠 제외)을 구매하면 국내 최고 수준인 10년/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리스펙트 기프트 패키지까지 무료로 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정부의 인하분(3.5%)을 뺀 나머지 개소세 전액을 지원합니다.

 

 

르노삼성은 최근 출시한 신차 XM3의 판매 확대를 위해 이날 ‘XM3 전용 액세서리’를 출시했습니다. XM3는 기대 이상의 인기를 얻으며 누적 계약대수 1만대(11일 기준)를 돌파했는데요. 고객들의 취향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켜줄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로 XM3 판매 확대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입니다.

 

XM3의 전용 액세서리는 바디키트 및 리어 스포일러, 트렁크 라이너, 프리미엄 스포츠 페달, 360도 3D-HD 스카이뷰 카메라 등인데요. SM6의 경우 트림 등급을 무상으로 한 단계 올려주는 등 최대 467만원의 구입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난달 내수 꼴찌에 머물렀던 한국지엠은 이날부터 월 1만원만 내면 차를 구입할 수 있는 파격적인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쉐보레 브랜드의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를 구매할 때 최초 1년간 월 1만원만 지불하면 향후 3년간 4.5% 이율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한국지엠은 선수금과 이자를 없앤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도 3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는데요. 스파크·말리부·이쿼녹스 36개월, 카마로SS 50개월, 볼트EV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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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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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07.25 13:21:4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올해 2분기 매출 5조5654억원, 영업이익 4922억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6조1619억원) 대비 9.7% 감소했고 올해 1분기(6조2650억원) 대비 11.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953억원) 대비 152.0%, 올해 1분기(3747억원) 대비 31.4% 증가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에 반영된 IRA(Inflation Reduction Act) 세액 공제(Tax Credit) 등의 금액은 4908억원입니다. 이를 제외한 2분기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6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CFO(최고재무책임자) 이창실 부사장은 "매출은 안정적인 EV향 제품 판매와 미시간 홀랜드 신규 ESS 공장의 양산 시작으로 북미 지역 출하량이 증가하였으나, 정책 변동성 확대에 따른 고객 구매 심리 위축과 메탈가 하락으로 인한 판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며 "손익의 경우 북미 생산 비중 확대에 따른 고수익 제품∙프로젝트 물량 증가와 전사 차원의 비용 효율화 및 재료비 절감 등 원가 혁신을 통해 IRA Tax Credit 등을 제외한 기준으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하반기 사업 환경 및 대응 전략’을 밝혔습니다. 우선 가장 핵심적인 환경 변화 요인으로 북미 관세 강화 및 대규모 감세법안(OBBBA)을 꼽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 국가 대상 10% 보편관세 및 국가별 상호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산 배터리(EV용 73%∙ESS용 41%)에 고관세를 적용하며 대중국 견제 기조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기 일몰 우려가 있었던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는 32년까지, ESS 설치 프로젝트 관련 ITC(투자세액공제) 조항도 2035년 내 착공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유지됐습니다. PFE(금지외국단체) 조항도 신설됐습니다. PFE 기업은 미국 내 배터리 시설 투자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이 외 생산자들도 PFE산 원재료 비중을 축소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등 PFE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는 상당한 제약이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반면 EU는 역내 배터리 생산 프로젝트에 8억5000만유로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영국 또한 약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재개, 자국산 중심의 전기차 수요 촉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러한 관세 정책 및 정책적 변화는 단기적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를 초래할 수 있으나 AI∙자율 주행 서비스 확산으로 장기 EV 수요 모멘텀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2분기에 대해 "유의미한 수주성과를 달성하며 성장 모멘텀을 지속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6월 중국의 체리기차와 체결한 46시리즈 공급계약이 대표적인 수주 사례로 꼽았습니다. 자국 배터리 선호도가 강한 중국 OEM과의 첫 원통형 수주 계약으로, 신규 폼팩터인 46시리즈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고객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자평했습니다. 미시간 홀랜드 공장에서 LFP 기반 ESS 롱셀 본격 양산에 돌입한 것 또한 주요한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미 ESS 생산 역량을 강화, 고객들의 현지 생산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ESS 추가 수주를 이어 나간다는방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하반기 녹록치 않은 경영 환경에도 실적 개선을 흐름을 지속하기 위해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 ESS 및 신규 폼팩터∙중저가형 신규 케미스트리 양산 확대를 통해 가동률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규 투자 최소화와 내부 자원 재배치를 통해 고정비를 감축하고 염가 소재 확보∙각 소재별 공급망 최적화 전략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합니다. 북미 시장 현지 생산 ESS 수요 확대에 맞춰 올해 연말까지 17GWh, 2026년 말까지 30GWh 이상의 북미 현지 Capa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중저가 전기차 수요에 맞춰 하반기 폴란드 공장에서 고전압 미드니켈(Mid-Ni), LFP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양산을 시작합니다. 혁신 기술 개발 또한 지속한다. EV용 LFP는 신규 공법과 건식전극 공정을 적용한 셀을, ESS용 LFP는 고밀도∙고집적 설계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신규 케미스트리 LMR은 LFP 대비 30% 이상 에너지밀도를 개선, 2028년 핵심 고객사의 차세대 EV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2028년 10분 내 충전 기술을 제품에 도입하고 건식전극 또한 연내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양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축적된 역량과 단단한 내실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해 나간다면 다시없을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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