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인터넷TV(IPTV)에서 내보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광고 송출 기간을 연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IPTV를 통한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공익광고 무상 송출 기간을 연장하고 자막송출을 통한 주요소식 전달에도 주력합니다.
다음 달 중순까지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손 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개인 위생수칙과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와 같은 국민 행동수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14일 시작한 해당 광고는 동일 구간에 편성된 타 광고보다 약 30% 이상 높은 시청횟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 중순부터는 코로나19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송출 3일만에 40만 번 이상 재생됐습니다.
자막을 통해서도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경상북도, 대구시에서 전달받은 정보를 방송 상단 자막을 통해 내보냅니다. 하루 3~5시간 동안 60회가량 주요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상무는 “코로나19 예방수칙 공익광고는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송출 기간을 연장해 현 상황이 진정되는데 기여하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