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출시한 중소기업 전용 ‘스마트 워크’ 솔루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U+기업정보안심’ 등 3종 서비스 사용자가 최근 2개월 동안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근태∙문서관리∙보안 등 사내 업무 시스템을 조성하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시스템 구축이 필요없고 모바일 연계를 지원합니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12월까지 약 8000명이었던 총 사용자수가 올해 1월과 2월에 4000여 명 더 증가했습니다. 현재 60여개 중소기업 1만 2000여 명 이상의 근로자가 활용하고 있습니다.
U+근무시간관리는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컴퓨터 화면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외근 또는 재택 업무 시에는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출퇴근 위치를 등록해 근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U+문서중앙화는 기업 문서를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저장해 PC로의 복제를 사용자 별로 통제합니다.
U+기업정보안심 서비스는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적용하는 솔루션입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 실행도 방지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U+클라우드PC’ 서비스를 신규 출시할 계획입니다.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가상 PC를 활용해PC와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사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근태관리부터 보안까지 업무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손쉽게 운용할 수있다”며 “클라우드PC 출시를 비롯해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