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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우 기아차 사장의 미래차 전략...“전기차 11종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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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4, 2020, 15:03:33

주총서 중장기 경영전략 설명..“전체 물량 25% 친환경차로 팔 것”
코로나19로 사업차질 우려..“신차로 수익성 개선하고 조직문화 혁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이 주주들이 모인 자리에서 전기차 및 모빌리티 솔루션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기아차는 5년 안에 10종 이상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인데요. 특히 전기차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미래차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박 사장은 24일 열린 제76기 정기 주주총회(기아차 본사 대강당)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 같은 미래차 전략을 내놨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경쟁 심화, 유럽의 이산화탄소 규제 강화, 모빌리티 시장 확대 등 자동차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해 중장기 전략인 ‘플랜S’를 본격화하겠다는 게 주요 내용입니다.

 

박 사장은 “플랜 S는 선제적 EV 전환과 선택과 집중을 통한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이라는 2대 핵심 전략으로 구성돼 있다”며 “2025년까지 전 차종에 걸쳐 11개의 전기차 풀라인업을 갖추고, 전체 판매 물량의 25%는 친환경 차량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향후 친환경차 판매량의 절반을 순수 전기차로 채운다는 계획입니다.

 

이어 박 사장은 기아차의 모빌리티 솔루션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전기차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도래할 자율주행 시대에 모빌리티 사업 전개를 위한 거점을 중장기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 등 주요시장의 수요 둔화에다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기아차의 사업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이에 박 사장은 신차 출시를 통한 수익성 제고, 민첩한 경영체계 구축 등으로 조기에 경영 안정을 되찾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 사장은 “올해는 쏘렌토와 카니발 등 주력 신차의 성공적인 출시로 수익을 극대화 할 것”이라며 “신흥시장에서 판매를 적극 확대하는 한편 고정비 합리화, 품질비용 최소화 등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전사 조직체계 및 프로세스를 개선해 혁신적 조직문화를 조성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책임경영 체계 구축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열린 주총 현장에는 약 80여 명의 주주들이 참석했습니다. 기아차는 주총 참석자를 대상으로 발열과 마스크 참석여부를 확인하는 한편 취재진의 출입도 금지했는데요. 주주들은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2~3칸 이상씩 띄어 앉았고, 별도의 대기 공간에서 모니터를 통해 주총 진행 과정을 시청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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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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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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