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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마루MARU 180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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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7, 2020, 11:03:00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http://maru180.com/
Tel. +82.2.3453.1370
Email. maru180@asan-nanum.org

 


마루MARU 180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80(역삼동, 790-6) | 180, Yeoksam-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MARU 180은 재단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은 2011년 10월 고(姑) 아산 정주영 현대창업자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2000억 원을 출연하고, 현대중공업그룹을 비롯한 범현대가 기업들이 동참해 총 5000억 원 규모로 설립된 공익재단입니다.

 

설립 당시 아산나눔재단이 주목한 이들은 바로 ‘청년’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재단이 진행하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 사회혁신가 역량강화 사업 등은 모두 다음 세대가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강남의 중심에 위치한 마루 180은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구성된 1090평 규모의 창업지원센터입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코워킹 카페, 이벤트홀이 한 곳에 모여 창업생태계의 축소판을 이루고 있습니다.

 

2014년 4월에 개관한 마루 180의 지난 5년간 방문객 수 약 77만 명, 사무공간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수는 총 182개 입니다.

 

2019년 장기 입주했던 62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한 결과, 입주 기간 평균 투자 유치금액이 팀당 3.2억 원에서 16억 원으로 약 5배 증가했습니다. 고용 인력 수는 평균 6명에서 13명으로 약 2배 증가했고, 입주 기간 중 약 80%의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2021년에는 마루180과 바로 인접한 곳에 ‘마루360’을 오픈 예정입니다. 지원하는 팀의 규모를 3배로 늘리고 테크 기반 스타트업 외에도 제조업, 뷰티업, 브랜드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가와 크리에이터들이 교류하는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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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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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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