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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빙 콘텐츠 강화 속도낸다” 현대百, 천호점에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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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1, 2020, 11:03:10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오픈..베드룸·키즈룸 등 룸셋 구성
‘삼성 프리미엄 스토어’ 인기몰이 중..“국내 리빙 트렌드 선도해 나갈 것”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현대백화점이 ‘리빙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의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연 데 이어 이번에는 스웨덴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의 도심형 매장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IKEA Planning Studio Cheonho)’를 오픈합니다. 매장 규모는 일반 리빙 브랜드 매장보다 10배 이상 큰 506㎡(약 153평)입니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소규모 도심형 매장인데요. 홈퍼니싱의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이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천호점에 문을 여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베드룸과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으로 꾸며집니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편안한 휴식·수면공간과 아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합니다. 매장에서는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커튼 등 400여개의 이케아 대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과 이케아는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점포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논의 중입니다.

 

프레드릭 요한손 (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첫 번째 도심형 접점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이케아를 가깝게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와 함께 더 편리하고 쉽게 홈퍼니싱을 만나고 전문적인 플래닝 서비스를 통해 집을 더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그동안 리빙 분야에서 차별화를 추진해왔습니다. 2018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삼성 프리미엄 스토어’가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제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영업면적 330㎡(100평)이 이상인 초대형 매장인데요.

 

현재 목동점·판교점·킨텍스점·신촌점·미아점 등에서 운영하며 지난해 가전 매출 상승률은 2018년 같은 기간에 비교해 20% 이상 늘어났습니다.

 

점포 리뉴얼 통한 리빙관 확장에도 공들이고 있습니다. 무역센터점은 2018년 리뉴얼을 통해 백화점 내 ‘명당자리’로 불리는 4층에 ‘럭셔리 리빙관’을 선보였습니다. 또 같은 해 천호점에는 2개 층에 걸쳐 5300㎡(1600평) 규모의 초대형 리빙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리빙 콘텐츠 차별화에 속도를 내는 건 리빙 상품군의 높은 성장세 때문인데요. 현대백화점의 리빙 상품군의 매출 상승률은 2017년부터 3년 연속(‘17년 11.9%, ’18년 18.3%, ‘19년 13.8%)으로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전체 상품군 중 해외패션과 리빙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문삼권 현대백화점 리빙사업부장은 “워라밸 확산, 주 52시간 근무제 등으로 ‘나만의 공간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리빙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리빙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구성해 리빙 상품군을 백화점 핵심 MD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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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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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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