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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한정판 출시…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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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1, 2020, 11:04:05

6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서 한정판으로 판매..16GB램·512GB 메모리 국내 첫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갤럭시 S20 512GB 모델을 국내에도 첫 선을 보입니다. 해당 모델은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했는데요.

 

이번 모델은 국내 최초로 16GB램과 512GB 메모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톰브라운과 협업해 갤럭시 Z플립의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삼성닷컴을 통해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모델을 단독 한정 판매합니다.

 

삼성 측은 구체적인 수량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삼성전자는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판매를 결정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가격은 180만원대에 육박합니다. 기본 갤럭시 S20 보다 약 20만원 가격 오른 셈인데요. 이번 자급제 모델 한정판의 모델명은 ‘SM-G988NZKEKOO’으로, 색상은 ‘코스믹 블랙’로만 출시됩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마트폰 수요가 낮아진 상황인 가운데 고가 한정판 모델 출시 배경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당초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모델은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면서 대용량 메모리를 적용한 모델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궁금증이 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512GB 모델의 국내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한정판으로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6일 국내 출시된 갤럭시S20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는 국내에서는 12GB 램·256GB 모델로만 나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구매 고객에는 자동 손세정기나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혹은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의 한정 사은품 중 1개를 랜덤 발송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의 톰브라운 한정판 에디션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톰브라운 에디션을 삼성닷컴에서만 판매했는데, 판매 당일 사이트가 폭주할 정도로 많은 접속자가 몰렸습니다.

 

400만원을 호가한 톰브라운 에디션은 판매 두 시간 여만에 완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톰브라운 에디션 2차 판매에 나섰고, 이 역시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갤럭시 시리즈를 기다리는 소비자의 경우 대용량 메모리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서 “다만, 제품이 고각이고 현재 코로나19 등 변수가 생긴 상황이어서 한정판 제품을 한정 채널의 판매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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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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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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