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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시즌, 영화·중국 드라마 등 무료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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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0, 2020, 09:04:30

‘82년생 김지영’·’타짜:원아이드잭’ 등..중국 신작 드라마 매월 두 편 무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즌(Seezn)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영화와 중국 드라마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KT는 ‘전 국민 누구나 무료영화관’과 ‘월간 중드’ 등으로 시즌에서 제공하는 무료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전 국민 누구나 무료영화관에서는 ‘82년생 김지영’, ‘천문:하늘에 묻는다’, ‘타짜:원아이드잭’ 등 지난해 상영된 영화를 로그인만 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월간 중드 메뉴를 통해서는 매월 중국 드라마 두 편을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달 선보이는 무료 중국 드라마는 ‘장야’입니다. 특히 ‘장야2‘는 최근 국내에서 방영을 시작한 신작입니다. ‘막후지왕’과 ‘진정령’, ‘삼생삼세침상서’ 등도 무료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 드라마 무료 콘텐츠도 마련했습니다. ‘연애의 발견’, ‘구르미 그린 달빛’, ‘푸른 바다의 전설’ 등 지나간 명작 드라마 20선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맞춤형 집콕 생활’에서는 연령병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만화, 크리에이터, 아이돌 안무 영상과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설민석 한국사’, ‘세계 속 한국인(봉준호 다큐)’, 학원물 드라마 등을 제공합니다. 이밖에 로맨스 웹드라마, 뮤지션 공연, 교양 프로그램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일상이 장기화하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고객들이 집 안에서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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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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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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