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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뷰티 크리에이터 편집샵 ‘디바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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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09:04:56

젤라X로벡틴, 디어제리X블랭크 세트 등..크리에이터 6인과 6개브랜드
뷰티 크리에이터 테스트 거쳐 상품성 증명.. 중소 브랜드 판로 개척에도 도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오는 17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뷰티 크리에이터 편집샵 ‘디바인(dVine)’을 선보입니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디바인'은 오프라인 뷰티 편집샵인 롯데백화점 '온앤더뷰티'와 뷰티 미디어 그룹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것으로,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온앤더뷰티'와 온라인몰 '엘롯데'에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국내 화장품 경쟁 심화와 온라인 채널의 확대로 롯데백화점 2030 뷰티 고객 비중은 5년 전과 비교해 10% 정도 감소했습니다. 2030 고객 비중이 50% 이상인 온앤더뷰티의 경우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는 콘텐츠 확보가 매우 중요해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힘써왔는데요. 이번 디바인 오픈을 통해 온앤더뷰티를 찾는 밀레니얼 고객과 매출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브랜드 이름보다는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며, 최근에는 소셜미디어상에서 크리에이터와 쌍방으로 소통하고 적극적인 소비자가 되는 ‘팬슈머’ 소비트렌드가 핫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디바인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입니다. 주로 온라인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크리에이터 마켓을 오프라인으로 끌고 나와 그들의 상품, 콘텐츠, 창작물을 트렌드에 맞게 수시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바인의 모든 제품은 일정 기간 동안의 뷰티 크리에이터 테스트를 통해야만 판매할 수 있어 상품력 또한 믿을만하다는 것도 강점인데요. 제품력은 있으나 인지도가 낮은 중소 뷰티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하고 마케팅 해줌으로써 판로를 개척해 준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디바인에서는 10만~8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젤라, 디어제리, 우린 등 뷰티 크리에이터 6인이 이니스프리, 로벡틴, 블랭크 등 6개의 국내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 자신의 이름을 건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3만원대인 젤라X로벡틴 기획 세트, 디어제리X블랭크 기획 세트가 있으며 상아X키노닉스 세트는 4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별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크팩, 스티커, 엽서, 파우치, 굿즈 등 다양한 사은품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디밀과 이번 협업 이후에도 크리에이터 PB 브랜드 단독 론칭, 협업의 다각화, 유니크한 상품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장 욕구를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 콜라보 상품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밀레니얼 고객들의 크리에이터에 대한 ‘팬슈머’ 소비 트렌드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다수의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도 협업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온앤더뷰티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쇼핑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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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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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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