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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스포츠 기업 ‘T1’, BMW그룹과 스폰서십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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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16:04:00

T1, 국내 스포츠 구단 최초로 BMW 후원 받아..온·오프라인 마케팅·5G·AI 연구 협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의 e스포츠 전문기업 ‘T1’이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 ‘BMW그룹’과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16일 체결했습니다. BMW그룹이 국내 스포츠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T1’은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을 기반으로 지난해 글로벌 미디어-언터테인먼트 기업 美 컴캐스트와 함께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기업입니다.

 

전세계 1억 명이 즐기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등 10개 팀을 운영하고, e스포츠계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50여 명의 프로게이머를 보유한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구단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T1’과 BMW그룹은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됩니다. ▲BMW는 국내 및 해외에서 T1 선수들에게 ‘BMW X7’ 등 최신형 차량을 지원하며 ▲T1 선수 유니폼에는 BMW로고가 부착됩니다. ▲신차발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협업하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BMW 그룹은 ▲자사 디자인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해 ‘T1’ 선수들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장기적으로 e스포츠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입니다. ‘T1’은 ▲탁월한 동체 시력, 반사 신경을 가진 e스포츠 선수의 행동 데이터 ▲5G – AI 기반 기술을 지원해 공동 연구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 T1 스폰서십 매출·4개월 만에 지난해 5배 돌파

 

올해 ‘T1’은 ▲BMW그룹을 포함 ▲나이키 ▲게임장비 업체 ‘로지텍G’ ▲메모리 브랜드 ‘클레브(Klevv)’ ▲앱마켓 ‘원스토어’ 등 국내외 약 10개 기업·브랜드와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T1’은 불과 4개월 만에 지난 한 해보다 약 5배 증가한 스폰서십 매출을 확보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해 10월 ‘T1’이 e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한 이후 글로벌 유수 기업들의 파트너십 요청이 크게 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향후 미디어·지적재산권 영역에서도 T1이 올해 높은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잠시 중단된 전통 스포츠 빈자리를 비대면으로 가능한 e스포츠가 대체하고 있고, 팬 층도 다양한 세대로 넓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T1 선수들이 자선 스트리밍 방송으로 ‘코로나19’ 기부금을 모금하고, 글로벌 스포츠기업 ‘나이키’와 첨단 트레이닝 시스템 개발에 협력하는 등 e스포츠 경기 외적인 새로운 시도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계 e스포츠 산업은 올해 약 11억 달러(약 1조 3500억원)로 지난해 대비 약 16% 성장하고, 시청자 규모도 약 5억 명으로 급증할 전망입니다. 이에 맞춰 글로벌 인기와명성, 체계적인 시스템, 사업 모델을 갖춘 ‘T1’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 마쉬(Joe Marsh) T1 CEO는 “BMW 등 글로벌 대표 기업과의 협력이 e스포츠 산업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만든 콘텐츠, 신상품을 전세계 T1 팬들에게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옌스 티머(Jens Thiemer) BMW 고객 브랜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인 ‘T1’과 협력하는 등 BMW의 디자인과 혁신 기술로 e스포츠 성장을 지원하겠다”며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에 참여하는 것은 우리에게도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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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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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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