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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코로나 사태에도 1분기 실적 ‘선방’...영업익 2365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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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0:04:11

석유화학 부문 견조한 실적 유지하며 전지사업 적자 폭 축소
코로나19 및 유가폭락으로 불확실성 확대..“수익성 개선 집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지난해 4분기 ESS 관련 비용지출로 적자를 냈던 LG화학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며 흑자전환했습니다. 석유화학 부문의 견조한 실적이 유지되는 가운데 전지사업의 적자 폭도 축소됐는데요. LG화학은 코로나19 및 유가 폭락의 영향을 받는 2분기에도 꾸준한 투자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LG화학은 올해 1분기에 매출액 7조 1157억 원, 영업이익 2365억 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분기(-132억 원) 대비 흑자 전환했는데요.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5% 늘고 영업이익은 15.8% 감소했습니다.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3조 6959억 원, 영업이익 2426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유가 하락 및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ABS, PVC 등 주요 제품의 스프레드 개선으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전지부문은 매출 2조 2609억 원, 영업손실 51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자동차전지 신규 투자, IT 소형전지의 비수기 진입,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가동 중지 등의 영향 있었지만 비용 절감 및 수율 개선을 통해 적자 폭은 축소됐습니다.

 

첨단소재부문은 매출 1조 1074억 원, 영업이익 62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IT, 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의 비수기 진입과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은 큰 폭으로 개선됐습니다.

 

이어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1593억 원, 영업이익 235억원을 기록했고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2212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차동석 LG화학 CFO 부사장은 “올해 1분기에는 석유화학 주요제품의 스프레드 개선, 전지사업 비용 절감을 통한 적자폭 축소, 첨단소재 사업구조 및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2분기에는 코로나 및 유가 폭락 등의 불확실성이 예상되지만 효율성 향상, 안정적인 현금 흐름 관리, 핵심 투자 지속 등을 통해 위기관리 및 성장에 대한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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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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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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