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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정수기 탑재한 양문형 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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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6:04:41

정수기 필터 관리 편의성 높여..출고가 259만 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정수기를 판매하지 않는 삼성전자가 정수기를 탑재한 냉장고를 내놨습니다.

 

삼성전자는 28일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수도와 연결된 정수기를 냉장고 내부에 두어 관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수기가 냉장고 외부에 있어 문을 열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259만 원입니다.

 

삼성전자는 “정수기를 집에서 사용하고 싶지만 주방 공간이 협소하거나 필터 관리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수기는 3개 필터로 구성됩니다. 내부에는 세디먼트(Sediment), 프리카본(Pre-carbon), UF(Ultra Filtration), 카본(Carbon) 등 4단계 정수 시스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정수기 냉장고 최초로 국제위생재단(NSF)의 안전 및 성능 인증을 취득한 필터”라고 말했습니다.

 

필터 관리가 간편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국내 냉장고용 정수기 중 최대 정수 용량인 2300리터를 확보해 1년에 한 번 교체하면 됩니다. 필터부는 손잡이를 돌려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줍니다.

 

‘미세정온’ 기술과 ‘메탈쿨링도어’로 냉장고 내부 온도변화를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주 꺼내는 식품과 오래 보관하는 식자재를 분리해 넣어둘 수 있는 ‘푸드 쇼케이스’가 탑재됐습니다.

 

삼성전자는 4도어 제품에 정수기를 탑재한 냉장고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냉장고용 정수기 개발로 축적한 기술은 다른 제품에도 확장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미국 등지에서 보편화한 정수기 냉장고가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관심이 높아져 기존 제품 대비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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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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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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