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화학, 14년 만에 새 비전 발표...“과학 기반 新가치 창출”

URL복사

Thursday, May 07, 2020, 15:05:48

기업 정체성에 ‘과학’ 도입..기존 화학 벗어나 사업모델 진화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도 재정비..“융합 통해 시너지 만들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LG화학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기존 사업모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겠다는 게 핵심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에 맞춰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를 혁신할 방침입니다.

 

LG화학은 7일 디지털 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학철 부회장을 비롯한 각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 명이 패널로 참석했고, 전체 임직원들이 생중계를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14년 만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날 선포식에서 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를 둘러싼 과학과 우리가 축적한 과학으로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 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전혀 다른 분야와 융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갈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화학의 새로운 비전은 지금까지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을 상징하는 ‘과학’을 새로운 분야의 지식들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 고객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이날 LG화학은 새로 선정한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슬로건은 인류의 삶과 연결된 과학이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는 의미인데요. ‘Connect’의 알파벳 ‘C’와 ‘O’를 연결해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게 된 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화학’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부문을 성장축으로 삼고 있는데요.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며 화학 기반의 사업 구조를 넘어서게 된 겁니다.

 

특히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쳐 조직문화 혁신에 나섭니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으로 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신 부회장은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리더와 구성원의 노력은 물론 전방위적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등이 함께 따라야 한다”며 “R&D 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에서 과학과 연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