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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동학개미의 힘…사흘만에 오르며 1940선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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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3, 2020, 16:05:4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개인과 기관투자자의 쌍끌이 매수세에 힘입어 1% 가까이 상승 마감했다.

 

13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8.25포인트(0.95%) 올라 1940.42를 가리켰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2차 확산과 미중 무역분쟁 재점화 우려가 지속되면서 코스피는 장중 1900선을 하회했다”며 “그러나 중국 증시 상승반전과 함께 연기금 현물 순매수 전환, 외국인 선물 순매수세에 힘입어 플러스 반전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다만 주식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기에는 여전히 불확실성이 남아있는 코로나, 미중 무역분쟁 이슈 등으로 인해 상승폭은 확대하지 못한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수급적으로는 개인과 기관이 각 2143억원, 911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외국인은 홀로 3179억원을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운수창고, 통신업, 종이목재, 서비스업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 올랐다. 특히 의약품, 전기가스업은 2% 이상 올랐고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화학, 음식료품, 보험, 제조업, 전기전자, 철강금속 등은 1% 이상 상승률을 보였다.

 

시가총액 상위 10곳도 상승 우위 흐름이었다. 특히 삼성SDI가 9% 가까이 상승했고,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 이상 상승률을 나타냈다. 이밖에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셀트리온, LG생활건강, 현대차도 강세였다. 반면 SK하이닉스, NAVER는 파란불을 켰다.

 

이날 거래량은 6억 833만주, 거래대금은 8조 7915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2개를 포함해 426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403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68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7.32포인트(1.07%) 올라 691.53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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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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