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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허가 받은 LH 농촌 공공주택...단독주택 사업 중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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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20, 14:06:15

전남 보성군 운곡리에 공공임대 18호 건설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귀농·귀촌한 입주민을 위해 농촌 지역에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귀농귀촌 공공주택사업’이 건축 인허가를 받고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2일 LH에 따르면 전남 보성군 운곡리의 귀농귀촌 공공주택사업은 건축 인허가를 마쳤습니다.

 

귀농귀촌 공공주택사업은 농촌에 공공 단독주택 등을 짓는 사업으로 단독주택사업이 인허가를 받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LH와 지자체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를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쾌적한 주거공간과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보성운곡 사업지의 경우, 단독주택형 공공임대가 18호 건설될 예정입니다. 각 세대에는 개인앞마당·주차장·텃밭·테라스·툇마루 등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주택에 인접한 지자체 부지는 경작지로 조성하고 입주민들이 영농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임대합니다. 아울러 친환경 태양광발전설비가 설치된 마을회관을 함께 조성합니다.

 

LH는 이곳 사업지에서 올해 9월 착공, 2021년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지난해 1월에는 보성군과 공공주택사업 시행협약을 체결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한 바 있습니다.

 

LH는 앞으로 경북 상주시에 예정된 상주양정 귀농귀촌 공공주택사업도 조기에 건축 인허가 승인을 마치겠다는 계획입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농촌은 문제지역이 아닌 우리 사회가 지속가능성을 위해 활용해야 할 출구이자 해법이다”며 “귀농귀촌인, 은퇴세대와 청년 등이 농촌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주거·일자리·생활SOC가 결합된 보편적인 사업모델을 개발해 전국에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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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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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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