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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맹학교 희망도서관 설립을 위한 자선경매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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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20, 15:06:01

임직원 및 광고모델이 기증한 애장품 판매
수익금으로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맹학교 보조공학기기 기부를 위한 자선 경매를 진행합니다. 평소 아끼던 물건을 판매해 수익금을 시각장애학생들의 정보 접근권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건데요. 회사 광고모델인 배우 마동석 씨와 정지소 씨가 착용했던 물건들도 판매됩니다.

 

LG유플러스는 ‘U+희망도서관’ 제4호 설립 기금 마련을 위해 임직원 나눔 경매 행사 ‘U+유랑마켓’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수익금은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독서 보조공학기기 기증에 사용됩니다.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사상 초유 온라인 개학 상황으로 장애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필요성이 제기되며 임직원 나눔 경매 행사의 기간과 규모를 늘렸다”며 “수익금은 맹학교 도서관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도서관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자선 경매에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이 기부한 애장품과 광고모델이 착용했던 의상 및 촬영 소품이 판매됩니다. 사내 게시판에서 온라인을 통해 오는 5일까지 진행됩니다. 판매 품목은 미술품과 한정판 와인부터 유아용품까지 다양합니다. 영화배우 마동석 씨와 정지소 씨가 출연한 광고 속 스마트폰, 디자인 가구, 의상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6년부터 임직원 나눔 경매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맹학교 지원 사회공헌 활동 U+희망도서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청주맹학교, 이듬해 인천혜광학교, 지난해 강원명진학교 등이 건립됐습니다. 올해에는 4번째로 부산맹학교에 구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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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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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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