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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반값할인에 홈페이지 먹통…신세계인터, 서버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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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3, 2020, 13:06:31

SI빌리지, 면세점 재고 처리에 접속자 몰려
SSG닷컴도 지방시·펜디 등 82개 상품 할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재고품 판매처인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접속이 폭주했습니다. 면세점에서 판매하던 명품을 반값 할인에 들어가면서 접속자가 대거 몰렸습니다.

 

그 동안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면세점 명품들을 대거 재고 처리에 나섰습니다. 에스아이빌리지에 이어 SSG닷컴(쓱닷컴)도 지방시, 펜디 등 명품 할인에 동참했습니다.

 

3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의 럭셔리 브랜드 재고 상품 예약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발렌티노 등 모두 4개의 럭셔리 브랜드가 참여했는데요. 백화점 정상가 기준 10~50% 할인된 가격을 선보였습니다.

 

행사에 앞서 SNS(Social Network))에 이미 신세계 명품 할인 판매가 이슈로 떠올랐는데요. 최대 50% 판매한다는 소식이 SNS와 입소문으로 퍼져 예상을 뛰어넘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은 접속 폭주로 서버가 오전부터 계속 다운된 상태입니다.

 

에스아이빌리지 명품 행사를 기다린 한 네티즌들은 사이트 접속 불가에 초조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곳곳에 “신세계 사이트 폭주”, “접속 계속 불가합니다”, “접속 가능할까요?” 등의 글이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다른 명품 브랜드를 판매하는 SSG닷컴의 경우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날 오전 9시에 SSG닷컴에서도 재고 면세품을 판매하는 ‘슬기로운 명품 쇼핑’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펜디, 지방시 등 두 브랜드가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두 브랜드를 합쳐 총 85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매주 순차적으로 브랜드를 변경해 면세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가 변동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어떤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할지 미리 공지하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관세청이 코로나19 여파로 쌓여가는 면세점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면세품의 내수 판매를 일시 허용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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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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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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