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io 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BIO Digital 2020’ 가상전시관 공개

URL복사

Tuesday, June 09, 2020, 17:06:03

가상전시관으로 고객과 접점 마련
언택트 시대 새로운 마케팅으로 부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가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BIO Digital 2020’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습니다.

 

회사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9일 삼성바이로직스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인 BIO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은 1993년 설립된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미국 내 주요 도시들을 돌며 행사가 개최되는데, 매년 7000여개의 회사에서 1만 7000여명 이상이 참석하고 4만 6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이 체결됩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미국 서부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첫해인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했는데요. 지난해 필라델피아 전시에서는 고객과 100여건의 미팅을 통해 수주총력전을 펼친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행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가상전시관을 공개해 고객과 디지털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면회의에서 가상회의로 전환하고 있는 업계 움직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가상체험’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가상전시관은 크게 CMO, CDO, CRO 등 3가지 주요 사업별로 나뉘어 꾸며졌습니다. 전시관은 다양한 영상과 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가상전시관 방문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와 일대일 회의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상전시관을 ‘BIO Digital 2020’ 행사에서 함께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한 가상회의를 넘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우리 회사의 전문가들과 연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가상전시관은 ‘BIO Digital 2020’행사 이후에도 회사 공식홈페이지와 연동해 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계속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