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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BIO Digital 2020’ 가상전시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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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17:06:03

가상전시관으로 고객과 접점 마련
언택트 시대 새로운 마케팅으로 부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가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BIO Digital 2020’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습니다.

 

회사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9일 삼성바이로직스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인 BIO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은 1993년 설립된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미국 내 주요 도시들을 돌며 행사가 개최되는데, 매년 7000여개의 회사에서 1만 7000여명 이상이 참석하고 4만 6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이 체결됩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미국 서부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첫해인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했는데요. 지난해 필라델피아 전시에서는 고객과 100여건의 미팅을 통해 수주총력전을 펼친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행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가상전시관을 공개해 고객과 디지털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면회의에서 가상회의로 전환하고 있는 업계 움직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가상체험’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가상전시관은 크게 CMO, CDO, CRO 등 3가지 주요 사업별로 나뉘어 꾸며졌습니다. 전시관은 다양한 영상과 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가상전시관 방문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와 일대일 회의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상전시관을 ‘BIO Digital 2020’ 행사에서 함께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한 가상회의를 넘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우리 회사의 전문가들과 연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가상전시관은 ‘BIO Digital 2020’행사 이후에도 회사 공식홈페이지와 연동해 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계속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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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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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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