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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BIO Digital 2020’ 가상전시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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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17:06:03

가상전시관으로 고객과 접점 마련
언택트 시대 새로운 마케팅으로 부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가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BIO Digital 2020’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습니다.

 

회사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9일 삼성바이로직스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인 BIO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은 1993년 설립된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미국 내 주요 도시들을 돌며 행사가 개최되는데, 매년 7000여개의 회사에서 1만 7000여명 이상이 참석하고 4만 6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이 체결됩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미국 서부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첫해인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했는데요. 지난해 필라델피아 전시에서는 고객과 100여건의 미팅을 통해 수주총력전을 펼친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행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가상전시관을 공개해 고객과 디지털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면회의에서 가상회의로 전환하고 있는 업계 움직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가상체험’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가상전시관은 크게 CMO, CDO, CRO 등 3가지 주요 사업별로 나뉘어 꾸며졌습니다. 전시관은 다양한 영상과 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가상전시관 방문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와 일대일 회의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상전시관을 ‘BIO Digital 2020’ 행사에서 함께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한 가상회의를 넘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우리 회사의 전문가들과 연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가상전시관은 ‘BIO Digital 2020’행사 이후에도 회사 공식홈페이지와 연동해 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계속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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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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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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