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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공사장 펜스에 명화 인쇄 ‘포스아트’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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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0, 2020, 12:06:13

고흐 ‘해바라기’, 클림트 ‘연인’ 등 대중적인 명화 사용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철판으로 예술작품을 만든다면? 내·외장재로 쓰이던 철재 강판에 고전 명화를 그리고 공사장에 전시한 ‘영리한 홍보’가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서울 도심지 공사현장에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한 펜스인 ‘포스아트’를 설치했다고 10일 알렸습니다. 공사장을 가리는 철판에 세계적인 명화를 새긴 건데요.

 

‘포스아트’는 포스코의 고내식성 강재인 ‘포스맥(PosMAC)’에 이미지를 인쇄한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입니다. 이 제품은 부식에 강하고 일반 프린트 강판보다 해상도가 4배 이상 높아 대리석, 나무, 섬유 등 다양한 무늬와 질감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아트는 그간 오피스, 아파트 등 건물의 내·외장재로 주로 쓰였습니다. 철판으로 제작되다 보니 대리석, 현무암 등 기존 내·외장재 보다 저렴하면서 내구성은 높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이 제품을 개포우성9차 리모델링, 신길3구역 재건축, 논현동 공동주택 등 공사현장 3곳에 써본 건데요. 시민들은 현장 인근을 지나다 강판에 인쇄된 명화를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 관심을 보였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장 주변의 이웃들에게 깨끗하고 감성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With POSCO 갤러리 설치했다”며 “작품에는 고흐의 ‘해바라기’, 클림트의 ‘연인’ 등 대중적인 명화를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기존 현장 펜스는 안전 문구나 밋밋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답답하고 도심 경관을 저해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며 “이번 시도로 포스아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심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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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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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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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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