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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살리기 나선 백화점 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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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09:06:04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26일부터 12일까지..최대 70% 할인 행사
중소기업 제품 판매·특산물 사은품 증정·패션 업계 활로 개척에 나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백화점 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패션 업계 판매 활로 개척 등으로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백화점들은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등입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7일간 전국 점포에서 진행하며 각 점포 특성에 맞춘 특별 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동행세일 대표행사는 ‘슈즈(Shoes)페어’입니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 90여개 슈즈 관련 브랜드 본매장에서 진행합니다.

 

슈즈페어에서는 ▲탠디 ▲닥스 ▲게스 ▲토박스 ▲크록스 등 25개 브랜드에 특별 마진을 적용해 상품 할인율과 세일률을 최대로 높였는데요. 소다, 미소페, 락포트 등 18개 브랜드는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행사 기간 중, 기존 매장 세일 행사에 10% 추가 할인을 진행해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아울러 여름을 맞이 ‘썸머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26일에서 28일까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키엘, 비오템 등 7개 브랜드에서 20·40·60·100만원 구매 시 2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진행되는 ‘와인페스타’는 2~5만원 가격대 와인을 판매하고, 세일기간 중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에어컨 구매고객에게 8% 상품권 증정, 추가 2% 엘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지역 농가·중소 브랜드·지역 예술인과 손잡고 동행세일에 나섭니다. 동행세일과 함께 26일부터 남성, 여성, 아동, 스포츠 등 패션 의류는 물론 생활, 식품까지 전 장르에 걸친 브랜드 세일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선 신세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산지 식품을 매입해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농산물 사은품은 경북 고령과 충남 서천 지역에서 수매한 ‘참깨’와 ‘들깨’로 ▲참기름·들기름 세트 ▲완도멸치 4종 세트 ▲만전 김 세트 ▲오미베리까지 총 4가지입니다. 지역 특산물 사은품은 세일기간 주말(금, 토, 일)에 신세계 제휴카드인 신한, 삼성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총 4주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업계를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31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을 열고,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아드레아바나 ▲엠씨 ▲BCBG ▲르샵 ▲온앤온 ▲캠브릿지 ▲슈페리어 ▲블랙야크키즈 등 여성, 남성, 아동, 골프 등 모든 장르 의류 브랜드가 총출동해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다음 달 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강남점에서는 중소기업 브랜드 총 30여개가 참여하는 ‘동행마켓’이 열릴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전시도 준비했습니다. 센텀시티점에서는 내달 9일부터 22일까지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부산·경남 지역 30개 화랑 대표작 200여점을 전시·판매할 예정인데요. 광주(7/16~27)와 대구점(7/17~27)에서도 백화점 내 갤러리 공간을 활용해 지역 작가들의 대표작을 전시·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합니다.

 

우선, 목동점·신촌점·충청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하는데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 10~50여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점포별 행사 기간은 ▲충청점(6/26~28) ▲신촌점(7/1~12) ▲목동점(7/10~12) 등입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위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고,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개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동행세일 기간 현대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하는데요. 또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함께합니다.

 

이밖에 ▲나이키·아디다스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스포츠 대전(6/26~28, 천호점·신촌점) ▲여름 속옷 할인전(6/29~7/3, 디큐브시티) ▲골프 의류 특가전(7/3~5, 목동점) 등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약 200여개 브랜드가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참여합니다. 최대 10%에서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메종마르지엘라(20%), 필립플레인(20~30%)등 명품 브랜드들이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엠포리오아르마니(30%), 막스마라스튜디오(30%), 에르마노설비노 등 다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하고, 수원 컨벤션센터 보행광장 1층에 위치한 프레피룩 브랜드 간트에서는 20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타임월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합니다. 대표 브랜드로 ▲오프화이트(~30%) ▲비비안웨스트우드(~30%) ▲겐조(~20%) 등이 있는데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명품 의류·레더 특집전을 진행하며 휴고보스, 듀퐁슈즈 등 브랜드 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센터시티에서는 대한민국 동행 세일 기간 동안 코치, 발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20%~50% 세일에 참여합니다. 골든듀 매장에서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베스트 셀링 아이템 31% 할인과 캐럿, 리미티드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를 통해 움츠러든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히며 “협력사, 유통업체, 고객이 모두 같이 힘을 모아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고 ‘함께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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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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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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