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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살리기 나선 백화점 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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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09:06:04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26일부터 12일까지..최대 70% 할인 행사
중소기업 제품 판매·특산물 사은품 증정·패션 업계 활로 개척에 나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백화점 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패션 업계 판매 활로 개척 등으로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백화점들은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등입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7일간 전국 점포에서 진행하며 각 점포 특성에 맞춘 특별 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동행세일 대표행사는 ‘슈즈(Shoes)페어’입니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 90여개 슈즈 관련 브랜드 본매장에서 진행합니다.

 

슈즈페어에서는 ▲탠디 ▲닥스 ▲게스 ▲토박스 ▲크록스 등 25개 브랜드에 특별 마진을 적용해 상품 할인율과 세일률을 최대로 높였는데요. 소다, 미소페, 락포트 등 18개 브랜드는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행사 기간 중, 기존 매장 세일 행사에 10% 추가 할인을 진행해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아울러 여름을 맞이 ‘썸머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26일에서 28일까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키엘, 비오템 등 7개 브랜드에서 20·40·60·100만원 구매 시 2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진행되는 ‘와인페스타’는 2~5만원 가격대 와인을 판매하고, 세일기간 중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에어컨 구매고객에게 8% 상품권 증정, 추가 2% 엘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지역 농가·중소 브랜드·지역 예술인과 손잡고 동행세일에 나섭니다. 동행세일과 함께 26일부터 남성, 여성, 아동, 스포츠 등 패션 의류는 물론 생활, 식품까지 전 장르에 걸친 브랜드 세일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선 신세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산지 식품을 매입해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농산물 사은품은 경북 고령과 충남 서천 지역에서 수매한 ‘참깨’와 ‘들깨’로 ▲참기름·들기름 세트 ▲완도멸치 4종 세트 ▲만전 김 세트 ▲오미베리까지 총 4가지입니다. 지역 특산물 사은품은 세일기간 주말(금, 토, 일)에 신세계 제휴카드인 신한, 삼성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총 4주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업계를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31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을 열고,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아드레아바나 ▲엠씨 ▲BCBG ▲르샵 ▲온앤온 ▲캠브릿지 ▲슈페리어 ▲블랙야크키즈 등 여성, 남성, 아동, 골프 등 모든 장르 의류 브랜드가 총출동해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다음 달 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강남점에서는 중소기업 브랜드 총 30여개가 참여하는 ‘동행마켓’이 열릴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전시도 준비했습니다. 센텀시티점에서는 내달 9일부터 22일까지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부산·경남 지역 30개 화랑 대표작 200여점을 전시·판매할 예정인데요. 광주(7/16~27)와 대구점(7/17~27)에서도 백화점 내 갤러리 공간을 활용해 지역 작가들의 대표작을 전시·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합니다.

 

우선, 목동점·신촌점·충청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하는데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 10~50여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점포별 행사 기간은 ▲충청점(6/26~28) ▲신촌점(7/1~12) ▲목동점(7/10~12) 등입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위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고,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개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동행세일 기간 현대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하는데요. 또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함께합니다.

 

이밖에 ▲나이키·아디다스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스포츠 대전(6/26~28, 천호점·신촌점) ▲여름 속옷 할인전(6/29~7/3, 디큐브시티) ▲골프 의류 특가전(7/3~5, 목동점) 등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약 200여개 브랜드가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참여합니다. 최대 10%에서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메종마르지엘라(20%), 필립플레인(20~30%)등 명품 브랜드들이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엠포리오아르마니(30%), 막스마라스튜디오(30%), 에르마노설비노 등 다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하고, 수원 컨벤션센터 보행광장 1층에 위치한 프레피룩 브랜드 간트에서는 20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타임월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합니다. 대표 브랜드로 ▲오프화이트(~30%) ▲비비안웨스트우드(~30%) ▲겐조(~20%) 등이 있는데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명품 의류·레더 특집전을 진행하며 휴고보스, 듀퐁슈즈 등 브랜드 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센터시티에서는 대한민국 동행 세일 기간 동안 코치, 발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20%~50% 세일에 참여합니다. 골든듀 매장에서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베스트 셀링 아이템 31% 할인과 캐럿, 리미티드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를 통해 움츠러든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히며 “협력사, 유통업체, 고객이 모두 같이 힘을 모아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고 ‘함께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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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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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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