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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2차전지 장비株 에이프로 “미래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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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3, 2020, 14:07:53

2차전지 시장 확대 따른 수혜 기대
오는 16일 코스닥 상장 예정
공모예정가 1만 9000원~2만 1600원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2차전지 핵심인 활성화 공정 설비 전체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상태에서 전방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만전을 다하겠습니다.”

 

임종현 에이프로 대표는 3일 여의도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2000년 설립된 에이프로는 2차전지의 핵심인 활성화 공정 설비 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활성화 공정은 조립공정을 마친 전지에 미세한 전기를 줘 양극과 음극이 전기적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충·방전하는 공정으로, 2차전지는 활성화 공정을 거쳐야 성능이 결정되고 제품으로서 기능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에이프로는 전력변환과 회로 기술을 기반으로 충방전 장비부터 각종 검사 장비에 이르기까지 2차전지 활성화 공정 전체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핵심 제품인 고온가압 충방전기는 2차전지 배터리에 고온과 압력을 더해 충방전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양산라인에 적용되고 있다.

 

임 대표는 “2차전지 시장은 전기차 영역 확대 등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활성화 공정 전체의 턴키(Turn·key)방식 제작이 가능한 에이프로의 가치는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고객사의 시장 점유율 확대로 외형성장이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고 중국, 폴란드 등 해외 법인을 통해 고객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도 에이프로의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에이프로는 지난해 매출액 674억원을 기록하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73.8% 매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영업익은 100억원을 넘었고 2018년 대비 44.2% 상승률을 기록했다.

 

회사는 전력변환과 제어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자 개발과 배터리 재활용 사업 등 미래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을 위한 신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적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글로벌 에너지 활용의 중심이 친환경으로 이동하는 추세에 맞춰 기업의 미래 성장에 긍정적 작용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이프로의 공모 예정가는 1만 9000원~2만 1600원으로 공모 주식수는 136만 7917주,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260억원 규모다. 금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다음주 8일과 9일 공모청약을 받은 후, 오는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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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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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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