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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풍 미달이를 다시 보고 싶다면?...웨이브, ‘클래식관’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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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5, 2020, 10:07:02

동이·순풍산부인과·대장금..전연령대 인기 유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10~20여년 전 방송했던 순풍산부인과, 야인시대, 동이 등 명작 드라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5일 웨이브(wavve, 대표 이태현)에 따르면 최근 뉴트로 열풍에 발맞춰 최근 ‘클래식관(구 명작관)’을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웨이브는 ‘클래식관’ 리뉴얼 기념 시청 이벤트를 열고, 명작 드라마 시청량 분석결과도 발표했습니다.

 

웨이브 ‘클래식관’은 국내 드라마, 시트콤, 예능을 비롯해 해외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구작 시리즈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웨이브 홈 화면 중간 추천메뉴의 ‘CLASSIC’에 접속하면 명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순풍 산부인과’, ‘야인시대’, ‘판관 포청천’, ‘슬램덩크’ 등 70년대부터 2000년대를 장식한 주요 명작들을 제공합니다.

 

웨이브는 이번 클래식관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공하던 VOD 수량을 200여편에서 320여편으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원본 화질이 좋지 않은 과거 작품들을 최대한 개선한 리마스터 버전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클래식관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클래식관 시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웨이브 클래식관 명작들을 시청하면 자동 응모되며, 시청량 상위 1000명에게 최신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합니다.

 

◇ 10대 로맨스·2030대 시트콤..40대 이상은 사극·일일 드라마 선호

 

한편, 웨이브는 최근 4개월간의 명작 시청량 조사결과도 발표했습니다. 클래식관에서 소비되고 있는 인기 콘텐츠는 연령대 별로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10대는 ‘꽃보다 남자’, ‘시크릿 가든’, ‘궁’,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로맨스 드라마가 강세였다면, 20~30대는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등 시트콤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10대의 클래식관 시청 1위 작품은 2009년 ‘금잔디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꽃보다 남자’가 차지했습니다.

 

사립고에 다니게 된 세탁소집 딸과 부잣집 도련님들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 ‘꽃보다 남자’는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30% 이상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30대 시청률 수위를 차지한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는 뉴트로 열풍을 일으킨 시트콤들입니다.

 

90년대 후반 방영 이후 지금까지도 여러 에피소드가 회자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연령층이 높을수록 명작 사극과 일일드라마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40~50대 시청 1위 작품은 2010년 방영 드라마 ‘동이’가 차지했고, 60대 시청 1위 작품은 김두한의 일대기를 그린 대하드라마 ‘야인시대’가 차지했습니다.

 

전 연령대 공통으로 시청 순위 10위권 안에 포함된 작품은 ‘동이’, ‘순풍산부인과’, ‘대장금’이었습니다. ‘동이’는 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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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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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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