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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LG전자, 편의점 로봇배달 서비스 연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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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9, 2020, 15:07:54

8월부터 1차 테스트 돌입..고층 오피스 빌딩 우선 도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인공지능(AI) 로봇이 편의점 상품을 배송해 주는 시대가 곧 열립니다. GS리테일과 LG전자가 손잡고 ‘편의점 로봇 배송’ 서비스 개발에 나섰습니다.

 

GS리테일과 LG전자는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LG전자마곡사이언스파크에서 편의점 로봇 배송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김성기 GS리테일 상무와 정원진 LG전자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두 회사는 다음달 GS25강서LG사이언스점에서 로봇 배송 1차 테스트를 시작해 10월부터 GS25파르나스타워점에서 2차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오류 수정 등의 보완 작업을 통해 연내 실제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GS리테일은 로봇 배송 서비스를 고층 오피스 건물 내 입점한 GS25에 먼저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점심시간에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주문하는 수요를 고려했습니다.

 

배송 서비스는 카카오 주문하기 모바일 앱을 통해 GS25 상품을 배송 주문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주문 정보가 해당 점포로 전달되면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적재하고 건물 층수를 입력합니다. 이후 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상품을 배송합니다.

 

배송 로봇에는 AI, 초음파 센서, 자율 주행 기능 등이 탑재됩니다. 크기는 가로 50cm, 세로 50cm, 높이 130cm입니다. 몸체에 있는 서랍 3개로 15kg 중량을 담을 수 있습니다.

 

도난이나 분실을 막기 위한 보안 잠금장치도 장착했습니다. 머리 부분에는 모니터가 장착돼 상품 배송 시 주문자와 소통을 통해 자동 잠금 장치 서랍을 개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전사고에 대비한 긴급 정지 장치, 안전 범퍼 등도 적용됐습니다.

 

김성기 상무는 “GS25가 각종 첨단 기술들과의 융·복합을 통해 그동안 없었던 고객 경험을 다양하게 선보여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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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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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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