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빙그레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 상반기 매출 15배 급증

URL복사

Wednesday, August 26, 2020, 16:08:58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건강 수요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빙그레가 출시한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이 올해 상반기 높은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회사 측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담은 닥터캡슐 1000이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호응을 얻은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빙그레는 26일 닥터캡슐 1000이 지난해 8월 리뉴얼 이후 올해 1월에서 6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약 15배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닥터캡슐 1000에 함유된 이중캡슐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캡슐로 감싸 위산과 담즙산으로 유산균이 사멸하는 확률을 줄이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말 비피더스 유산균 대비 캡슐로 감싼 유산균이 1000배 이상 생존율이 높다는 실험 결과도 얻었습니다.

 

닥터캡슐에 있는 올리고당 성분은 몸속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빙그레는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을 첨가한 신제품 ‘간편한 닥터캡슐’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에 더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이 첨가됐습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입니다.간편한 닥터캡슐에는 밀크시슬 추출물 130밀리그램(mg)이 첨가됐습니다. 1병만으로 밀크씨슬 일일 섭취량 기준을 충족합니다. 밀크씨슬은 히말라야 고산지대 청정지역에서 가져왔습니다.

 

한편 빙그레는 닥터캡슐 광고 모델로 연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인요한 박사를 지난해에 이어 기용했습니다. 한국 의료계에 기여가 많은 인요한 박사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증 데이터에 기반한 1000배 더 강력한 생존율을 지닌 닥터캡슐만의 차별점이 소비자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해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마시는 발효유 시장 강자로 발돋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