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승강기보험 가입, 우리가 더 편해요”...경쟁 열 올리는 손보사

URL복사

Thursday, August 27, 2020, 10:08:16

DB손보, 건물 주소-삼성화재, 승강기번호로 가입
9월 대거 계약 갱신 앞두고 가입편의성 제고 경쟁
모바일·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준비 中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손해보험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승강기보험을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인데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사고로 인한 관리 주체(승강기 소유자)의 손해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26일 DB손해보험은 건물 주소만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는 승강기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승강기 관련 정보를 계약에 자동 반영하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앞서 지난 7월부터 승강기 고유번호만으로 가입 절차를 마칠 수 있는 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승강기민원24 또는 국가승강기정보센터에서 주소를 입력해 번호를 확인한 뒤 가입을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KB손보는 지난해부터 공공기관 오픈 API를 활용해 가입 절차를 간소화한 승강기보험을 내놨습니다. 기존에는 승강기 관리자가 직접 건물의 모든 승강기 고유번호와 종류, 주소 등을 확인해 보험사에 전달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손보사들이 승강기보험 가입 편의성 개선에 적극 나서는 건 갱신 시점에 맞춰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서입니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오는 9월이 승강기보험 가입 의무화 1년이 되는 달이라 갱신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맞춰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입 시기가 늦춰질수록 물어야 하는 과태료가 늘어나므로 서두를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일부 보험사는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승강기보험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