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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써브웨이 ‘K-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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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1, 2020, 17:09:04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써브웨이 ‘K-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K-바비큐 샌드위치는 써브웨이가 1991년 국내 진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맞춤형 로컬 메뉴입니다.

 

K-바비큐 소스는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테스트와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했습니다. 국내산 통마늘, 간장, 흑설탕 등의 원료를 최적 배율로 조합해 오랜 시간 끓여내는 방식으로 만드는데요. 달짝지근하면서 은은한 불맛이 특징인 간장 소스에 알싸한 마늘 향미를 더했습니다.

 

K-바비큐 샌드위치는 9월부터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가격은 15cm 6000원, 30cm 1만 300원입니다. 30cm 샌드위치는 15cm 샌드위치 2개 가격보다 14% 가량 저렴한데요. 샌드위치 단품가에 1900원을 추가하면 쿠키(칩)와 탄산음료 1잔이 포함된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써브웨이는 국내 첫 로컬 신메뉴 ‘K-바비큐 샌드위치’와 더불어 대체육 버전 신제품 ‘얼터밋 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 LG생활건강, 예화담 ‘환생고 보윤 품격 세트’ 출시

 

 

환생고 보윤 품격 세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환생고 보윤 라인을 담아 구성됐습니다.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환생고 보윤’ 라인은 영지, 상황버섯, 신양삼 등 피부를 위한 12가지 한방 원료에 영양감을 부여하는 보윤단이 들어갔습니다.

 

‘환생고 보윤 품격 세트’는 ‘환생고 보윤 크림’ 정품이 담겨있습니다. 이와 함께 첫 단계에서 보습과 윤기를 다스려주고 탄력감을 높이는 ▲고영양 토너 ▲에멀전 환생고 보윤 수액 ▲환생고 보윤 유액과 눈가 보습과 탄력을 부여하는 ▲환생고 보윤 아이크림 ▲환생고 진액 폼 클렌저가 증정용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환생고 보윤 품격 세트’를 포함한 예화담 전 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 매장,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할리스커피, 다크체리 음료 2종 출시

 

 

이번에 출시하는 다크체리 음료 2중 중 하나인 ‘체리 담은 베리 스무디’는 다크체리와 블랙베리, 블루베리가 어우러진 진한 과일 스무디입니다. 당도 높은 다크체리에 베리류가 들어갔습니다.

 

‘체리 담은 요거트 라떼’는 다크체리 베이스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요거트가 들어간 과일라떼입니다. 산뜻하면서도 든든한 맛이 특징입니다.

 

할리스커피는 음료와 잘 어울리는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먼저 ‘다크체리 쇼콜라’는 달달한 다크체리와 쌉싸름한 맛의 다크초콜릿이 들어간 케이크입니다. ‘헤이즐넛 모카’는 헤이즐넛향이 나는 다크초코 생크림에 모카 크림을 더한 케이크로 커피향이 특징입니다.

 

‘당근 크림치즈 라운드’는 호두가 들어간 당근시트와 크림치즈를 더한 케이크입니다. 당근 모양 초코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고구마와 마스카포네 치즈무스가 어우러진 ‘고구마 치즈 라운드’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 초콜릿이 들어간 ‘아메리칸 초콜릿 청크 쿠키’와 견과류 왕으로 불리는 마카다미아가 통째로 들어간 ‘아메리칸 마카다미아 쿠키’도 내놨습니다.

 

◇ 롯데칠성,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슬릭 인기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를 즐기는 홈술족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휴대성을 강조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슬릭캔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슬릭캔(330ml)은 기존 맥주캔(355ml) 제품보다 길고 가늘어 한 손에 쉽게 잡을 수 있는 점과 휴대가 간편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맥주 캔 제품들이 6팩으로 구성된데 반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슬릭캔은 4팩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종량세를 적용해 국산 주요 맥주보다 출고가가 낮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롯데리아, ‘치킨 라이벌’ 세트 구매 시 치킨너겟 증정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핫크리스피버거’와 ‘티렉스버거’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인기 디저트 치킨너겟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2012년 3월에 출시한 ‘핫크리피버거’는 통 닭가슴살을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티렉스버거는 매장 방문 고객과 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시장조사를 통해 2018년 6월에 출시했습니다. 번(햄버거빵)보다 큰 치킨 통다리살로 만들어 ‘크게 한 입 베어 물다’ 라는 뜻과 티라노사우루스를 상징하는 티렉스로 명칭한 제품으로 가성비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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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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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타트업과 우주산업 실증 나선다…슈퍼스타트데이 혁신기술 한자리에

LG, 스타트업과 우주산업 실증 나선다…슈퍼스타트데이 혁신기술 한자리에

2025.09.17 11:22: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가 한국판 '유레카 파크(CES 스타트업 전시존)'를 열고 미래기술의 방향성을 모색합니다. LG가 국내 유일의 달 탐사 로버 R&D 스타트업 '무인탐사연구소'와 함께 추진하는 우주산업 실증 내용이 최초로 공개되는 등 다양한 혁신기술과 스타트업들이 소개됩니다. LG는 17일부터 이틀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스타트업 발굴·육성 행사인 '슈퍼스타트 데이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LG의 미래사업 ABC(AI, 바이오, 클린테크)는 물론 로봇, 우주산업, 사이버 보안 등 스타트업 혁신기술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슈퍼스타트 데이'는 2018년 LG의 R&D 혁신기지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출범과 동시에 시작된 스타트업 육성·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LG 계열사·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하며 협력 및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는 발판으로 삼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참관객이 30개국, 3만명에 달할 정도로 LG는 물론 벤처캐피털(VC)·엑셀러레이터(AC)·대학 등과 협업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교류의 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올해 슈퍼스타트 데이에 참여 의사를 밝힌 업체는 1800여곳에 이릅니다. LG는 이 중에서 약 8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2개의 스타트업과 이미 LG와 협업을 진행 중인 10곳의 육성 스타트업까지 총 32곳의 주요 성과를 발표합니다. 이 자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올해 전시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로봇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들이 대거 늘었습니다. 로봇 팔 영역에서 미국 등 5개국의 특허를 보유 중인 '코라스로보틱스'가 대표적입니다. 코라스로보틱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일체형 로봇손 체인저 시스템과 15종 이상의 그리퍼(로봇 손)로 다양한 물체를 손상 없이 파지하는 핵심 기술을 선보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모션캡쳐(동작분석) 기술을 보유한 '에이플라'는 로봇이 영상 속 동작을 학습하는 기술을 공개합니다. 전시에선 로봇이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학습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광모 LG 대표가 취임 후 미래사업으로 점찍은 ABC 영역의 기술 전시도 주목할 만합니다. '넥스트 엔비디아'로 평가받는 '망고부스트'는 DPU(Data Processing Unit)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 설계 기술을 알립니다. AI 데이터센터가 늘어날수록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한 'DPU 설계' 기술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혈용 인공 혈액 생산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아트블러드'는 세포 기반의 적혈구를 체외 생산하는 글로벌 수준의 혁신기술을 공개합니다. 국내 유일의 재활용 플라스틱의 디지털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파운드오브제'는 다양한 재생소재를 전시합니다. 아울러 LG는 외부 주요 인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반도체 기업 '퓨리오사AI'의 백준호 대표가 'AI 반도체 글로벌 격전지에서의 승부'를 주제로,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노홍철 씨가 '새로움을 향한 유쾌하고 과감한 도전'에 관해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LG는 '슈퍼스타트 데이 2025'에서 국내 유일의 달 탐사 로버 R&D 스타트업 '무인탐사연구소'와 함께 추진하는 우주산업 실증 내용도 최초로 공개합니다. 오는 11월 누리호 4차 발사에 탑재 예정인 카메라 모듈, 2026년 6월 누리호 5차 발사에 들어가는 배터리 셀, 통신 모듈용 안테나 등입니다. 특히, 이번 실증은 민간이 주도하는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의 시작을 알리며 우주산업의 속도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처음부터 우주용 제품을 개발·제작하는 방식 대신 기존 양산품을 우주환경에 맞춰 기술 보완을 하는 사업 모델이기 때문에 비용·시간 효율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LG와 무인탐사연구소는 2032년 달 착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올해 전시에는 ▲우주 공간에서의 생산·조립·제조 서비스로 우주 자산의 무인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워커린스페이스' ▲레이저를 이용해 우주와 지상을 잇는 우주광통신(초고속통신망) 기술을 보유한 '스페이스빔' ▲올해 2월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을 통해 위성 자체에서 AI 기반 영상 분석에 성공한 '텔레픽스' 등이 우주산업 내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전시에 참여해 기술 협력을 모색합니다. 앞서 LG는 지난 6월 말 우주항공청(KASA) 주요 관계자들을 만나 우주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습니다. 양측은 우주항공청의 비전과 전략을 살펴보고 '뉴 스페이스' 관점에서 LG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016년 LG에너지솔루션은 NASA의 우주 탐사용 우주복에 리튬이온배터리 공급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우주복 배터리는 우주 비행사의 생명 보존을 위한 산소 공급 장비, 통신장비, 방사능 측정기 등 최첨단 장비의 심장 역할을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는 NASA가 요구하는 보수적이고 엄격한 기준의 테스트를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세계 우주산업 규모는 2030년 5900억달러(약 820조원), 2040년 1조1000억 달러(약 1528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LG는 이달 8일부터 26일까지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술혁신·과학·문화 행사인 'LG 스파크(SPARK) 2025'를 개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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