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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건설-인바디, 강남에 홈 헬스케어 체험공간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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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6, 2020, 10:09:14

IoT와 건강기능 결합한 IoHT 기술 공개
건강 진단, 원격의료 체험..연구공간도 마련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SK건설이 체성분 분석 세계 1위 기업인 인바디(InBody)와 함께 강남에 원격 진료 등 첨단 헬스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SK건설은 지난 15일 인바디와 함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인바디 본사 1층에 ‘홈 IoHT 랩(Home Internet of Health Things LAB)’을 오픈했다고 16일 알렸습니다.

 

홈 IoHT 랩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에 건강 기능을 결합한 ‘IoHT(Home Internet of Health Things)’ 기술과 SK건설의 지능형 환기시스템이 구현된 공간입니다. 이곳에선 체성분, 운동 능력 등 현재 건강상태를 진단받고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홈 IoHT 랩에는 생체 징후 원격 모니터링과 각종 건강 교육 서비스가 가능한 인프라도 구축돼 원격진료 시대를 대비한 토탈 헬스케어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서비스는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합니다.

 

SK건설과 인바디는 이번 랩 구축을 통해 미래 주거공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방침입니다. 카이스트, 스타트업 등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 공간으로도 활용합니다.

 

 

한편 SK건설은 인바디와 함께 건강한 주거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 중입니다. 지난해 말에는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단지의 커뮤니티시설에 기초체력 검사장비와 공압식 운동장비 등을 갖춘 인바디룸을 마련했습니다.

 

이 단지에는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인바디와 함께 개발하고 도입했습니다. SK뷰 입주민은 이 기기를 통해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 수면 패턴 등 개인 건강정보와 인바디에서 확보한 체성분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SK뷰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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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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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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