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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서도 비대면 주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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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09:10:43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차량·카드 등록해 사용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카드가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직원에게 실물 카드를 건네지 않고 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5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우선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방문 전 스타벅스앱 설정 메뉴의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 카테고리에 들어가 이용 약관에 동의한 뒤 본인 차량번호와 결제 카드를 등록합니다. 이후 차량과 함께 매장에 방문해 음료 등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비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이번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도입으로 삼성카드 고객의 결제 편의성이 높아지고 점포의 운영 효율도 올라갈 것으로 삼성카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도 여는데요. 마이 디티 패스에 삼성카드를 등록하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처음 자동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앱에서 ‘스타벅스 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과 삼성카드 포인트도 지급합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대면 결제 혁신을 위해 스타벅스와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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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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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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