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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안성 7일 문 연다...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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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10:10:56

신세계프라퍼티·터브먼 공동 출자..지상2층~지상 3층 연면적 24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이 문을 엽니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안성이 7일 개장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와 미국 터브먼사가 공동 출자했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 밖에서 처음 생기는 스타필드입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제곱미터) 규모를 갖췄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추석 연휴 기간 사람이 몰리는 것을 예방하고자 명절 이후 문을 열기로 했습니다. 다만 개점 당일 혼잡을 줄이기 위해 스타필드 안성 내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지난달 25일 먼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스타필드 안성은 야외 공간과 전시 콘텐츠 등을 갖췄습니다. 방문객이 모이지 않고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대표 공간으로 내세우는 곳은 63m(미터) 높이 ‘스타 전망대’입니다. 해당 시설 4층 카페 ‘가배도 아라모드’에서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합니다.

 

야외에는 반려동물 공원인 ‘펫파크’와 친환경 습지 주변 ‘산책로’를 조성했습니다. 아이와 나들이 오는 방문객을 위해 체험 시설 ‘어린이 놀이터’를 마련했습니다. 실내에도 아동도서관 ‘별마당 키즈’를 운영합니다.

 

대형 예술작품도 있습니다. 중앙 통로 천장에는 오유경 작가의 ‘코스모스’, 박선기 작가의 ‘CUBE TOWER(큐브타워)’가 설치됐습니다.

 

키즈 및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더욱 확충했습니다. 3000평 규모 워터파크 ‘아쿠아필드’가 마련됐습니다. 찜 공간 ‘파동석룸’, 핀란드식 증기욕 로울리와 한국식 불가마를 결합한 ‘로울리 불가마’, 열대 해수어를 감상하는 ‘피쉬룸’ 등을 도입했습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 ‘키즈 스플래쉬’와 실내놀이 체험 시설 ‘챔피언 1250X’도 들어섰습니다. 농구와 배구 등 스포츠 30여 종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도 입점했습니다.

 

식음(F&B) 시설은 1층부터 3층에 걸쳐 다양한 식당이 입점했습니다. ‘고메스트리트’와 ‘시티마켓’부터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가 많은 맛집 70여 곳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밖에 일부 수도권에서 운영되던 할인 전문점과 패션 브랜드를 지역에 최초 유치했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지역에 처음 들어서고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H&M’ 및 ‘COS’ 등이 입점합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출점한 스타필드에서 인기를 검증받은 다양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F&B 시설을 강화했다”며 “지역 최초로 입점하는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지역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쇼핑테마파크의 진면모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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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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