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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 3사, ‘LG 윙’ 출시...공시지원금 최대 2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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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6, 2020, 13:10:56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사전 예약 없이 바로 선봬
지원금 SKT 8만~17만원·KT 6만~24만원·LGU+ 7만~18만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LG윙’이 출시됐습니다.

 

이번 ‘LG윙’은 사전 예약을 기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선보였는데요. 경쟁 제품인 삼성전자 갤럭시의 경우 1~2주간 사전 예약 기간을 거친 후 출시한 것과 대조적입니다. LG전자는 사전 예약과 광고 비용을 줄여 이를 제품 가격에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6일 이동통신3사에 따르면 ‘LG윙’의 공시지원금은 6만~24만원 수준으로 요금제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통사별 공시지원금은 KT가 가장 높습니다. 세부적으로 SK텔레콤이 8만 7000원에서 17만원, KT가 6만 3000원에서 24만원, LG유플러스는 7만 4000원에서 18만 9000원입니다.

 

SK텔레콤의 경우 5GX 스탠다드 요금제(월 7만 5000원) 기준 공시지원금은 12만 3000원입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LG 윙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버팔로 미니체어, 어버너 소가죽 클러치백,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등 T기프트 8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LG윙’을 사용하다가 추후 다른 LG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원하는 고객은 ‘5GX클럽 LG 윙’ 가입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월 이용료 6930원(부가세포함)을 내면, 24개월 이후 다른 LG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LG윙’의 공시지원금 규모를 요금제별로 최소 6만 3000원(5G 세이브)에서 최대 24만원(슈퍼플랜 프리미엄 플러스)으로 예고했습니다. 특히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3종을 선보여 5G 데이터가 무젠한으로 5G 콘텐츠 영상 시청에 최적화됐다는 평입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새로운 폼팩터로 놀라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LG 윙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KT 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5G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5G 단말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지원금은 7만 4000원(5G 라이트 시니어)에서 18만 9000원(5G 시그니처) 사이입니다.

 

‘LG윙’은 가로와 세로가 만난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으로, 노치가 없는 6.8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3.9인치 디스플레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5G 단말입니다. 용량은 128GB이며 색상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됩니다. 출고 가격은 109만 8900원(VAT포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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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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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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