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라이나生 "'찾아가는 치과진료소' 올해도 만나요"

URL복사

Thursday, March 26, 2015, 17:03:57

26일 발대식..올해 화천, 함안, 안양 등 전국 9개 지역 방문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라이나생명의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는 올해도 사회취약계층을 찾아간다. 26일 발대식을 갖고 첫 진료 봉사 활동에 나섰다.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홍봉성)26일 오후 1시 시그나타워 강당에서 ‘2015년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발대식을 개최했다.

 

홍봉성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권용현 여성가족부 차관, 류인철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원장을 비롯해 서울대치과병원과 라이나생명 진료봉사팀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 6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여성가족부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치과진료가 시급한 지역을 찾아간다.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새터민 등 우리 사회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지난 20106월 첫 진료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5304명이 혜택을 받았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2014년 활동 내용 보고와 2015년 치과진료소 운영에 대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나생명 임직원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의료진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은 올해 화천, 함안, 안양, 곡성, 고성, 구리, 경산, 고창, 계양을 방문해 진료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에서 각 지역 다문화지원센터의 신청을 받아 총 9개 지역을 선정했다.

 

수도권 지역은 1, 지방은 2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어린이에게는 불소도포와 충치치료를, 성인에게는 스케일링부터 충치치료와 발치까지 다양한 치과치료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치료가 어려운 심화진료 환자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추가 진료를 시행한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구강건강 교육책자도 13개국 언어로 제작해 확대 배포할 예정이다.

 

홍봉성 이사장은 찾아가는 치과진료소는 정부·기업·공공의료기관의 협력사업으로, 사회공헌사업의 바람직한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책임감이 막중하다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건강을 증진하는 이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여성가족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의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료봉사팀은 발대식이 끝난 후 강원도 화천으로 23일간 2015년도 첫 치과 진료 봉사 활동에 나섰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LG AI 모델 ‘엑사원 4.0’, 글로벌 11위 올라...국내 모델 기준 1위

LG AI 모델 ‘엑사원 4.0’, 글로벌 11위 올라...국내 모델 기준 1위

2025.07.30 15:08: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 AI연구원의 AI 모델 '엑사원(EXAONE) 4.0'이 글로벌 AI 성능 분석 전문 기관인 '아티피셜 어낼리시스'의 인텔리전스 지수) 평가에서 글로벌 11위, 한국 모델 기준 1위에 올랐습니다. 오픈 웨이트(공개) 모델 기준으로는 4위입니다. '아티피셜 어낼리시스'는 ▲추론과 지식 역량(MMLU-Pro) ▲전문가 수준의 과학 문제 해결 능력(GPQA Diamond) ▲코딩 능력 ▲수학 문제 해결 능력 등 7개의 고난도 성능 평가 지표를 종합해 인텔리전스 지수 점수를 산정합니다. '엑사원 4.0'은 코딩 분야에서는 7위, 수학 분야에서는 10위를 기록했으며 종합 순위는 미국 앤트로픽의 최상위 모델인 클로드 4 오퍼스와 함께 64점대를 기록하며 11위에 올랐습니다. LG AI연구원은 AI 모델 개발 기업 기준으로는 8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엑사원 4.0'은 오픈 웨이트로 공개한 모델 종합 순위에서는 Qwen3, Deepseek R1, GLM-4.5에 이어 4위에 등극했습니다. LG AI연구원은 지난 15일 '엑사원 4.0'을 연구 및 학술, 교육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오픈소스 AI 플랫폼인 허깅 페이스에 오픈 웨이트 모델로 공개했습니다. '엑사원 4.0'의 32B(매개변수 320억개)는 국산 AI 모델 중 최단기간인 공개 2주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현재 55만을 넘었습니다. 이에 앞서, LG AI연구원이 올해 공개한 ▲국내 최초 추론 AI 모델 '엑사원 딥'(3월) ▲국내 최초 일반과 추론 모델을 하나로 합친 하이브리드 AI 모델 '엑사원 4.0'(7월)은 미국의 비영리 AI 연구 기관 에포크 AI의 주목할 만한 AI 모델 리스트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습니다. 에포크 AI의 주목할 만한 AI 모델 리스트는 매년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발간하는 AI 보고서에서 국가별 및 기업별 AI 경쟁력 비교 자료로 활용됩니다. LG AI연구원이 지난해 12월 공개한 '엑사원 3.5'는 국내 AI 모델 중 유일하게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발간하는 AI 보고서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이홍락 LG AI연구원 공동 연구원장은 "이번 결과는 LG의 엑사원이 세계 최고 수준의 프런티어 AI 모델들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과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글로벌 AI 3대 강국 달성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델 개발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